[식유통家 주요 뉴스] 더현대 서울 “필리핀 여행 체험하세요”  外
[식유통家 주요 뉴스] 더현대 서울 “필리핀 여행 체험하세요”  外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2.06.16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이달 20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필리핀 관광부와 협업해 필리핀 여행지를 소개하고 다양한 여행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이달 20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필리핀 관광부와리핀 여행지를 소개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현대백화점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현대백화점은필리핀 관광부와 필리핀 여행지를 소개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달 20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필리핀 여행지를 소개하고 다양한 여행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필리핀에서 당신과 함께하면 더욱 재미있다(It’s More Fun With You in the Philippines)’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래상어 및 물고기들을 입체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가상 체험 공간 ‘버추얼 존'’ 을 비롯해 현지 느낌의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등 다양한 공간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추첨을 통해 총 13장의 필리핀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휴양지 테마의 상품을 판매하는 마켓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들을 마련한다.

 

매일유업, ‘2022 테너 여름메뉴 레시피 클래스’ 성료

매일유업이 ‘2022 테너 여름메뉴 레시피 클래스’를 개최했다. 사진= 매일유업
매일유업이 ‘2022 테너 여름메뉴 레시피 클래스’를 개최했다. 사진= 매일유업

매일유업이 ‘2022 테너 여름메뉴 레시피 클래스’를 개최했다.

매일유업은 15일 서울 용산 더컵미디어센터에서 개인 카페 점주를 대상으로 여름메뉴 수업을 열고 회사가 직접 연구·개발한 여름 음료 조리법 12종을 공개했다. 

자체적으로 메뉴 개발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개인카페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취지에서다. 이날 매일유업은 망고베리오트블라썸과 피치셔벗 민트에이드, 망고코코블렌디드 등 여름철맞춤 메뉴를 소개했다.

이날 소개된 음료는 대부분 매일유업의 B2B 브랜드 테너를 활용해 만들 수 있다. 

테너는 매일유업이 10여 년 동안 글로벌 협력사를 위해 제품을 개발·공급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B2B 푸드서비스 전용 음료 브랜드다. 폴 바셋을 비롯한 유명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사용중이다.

테너 베이스는 제품 하나로 에이드, 티, 스무디, 베이커리는 물론 디저트와 빙수 토핑 등에도 활용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하이트진로, ‘진로 두꺼비×골프존’ 협업 상품 출시

하이트진로는 ‘진로 두꺼비 캐릭터’와 스크린골프 전문기업 ‘골프존’과의 협업을 통해 게임할때 쓸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한다. 이미지=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진로 두꺼비 캐릭터’와 스크린골프 전문기업 ‘골프존’과의 협업을 통해 게임할때 쓸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한다. 이미지=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진로 두꺼비 캐릭터’와 스크린골프 전문기업 ‘골프존’과의 협업을 통해 게임할때 쓸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최근 스크린골프가 MZ세대에게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잡으면서 진행하게 됐다.

하이트진로와 골프존이 협업해 출시하는 상품은 총 3종이다.

게임 전반에 캐릭터가 적용되는 ‘두꺼비 테마상품’과 볼의 궤적을 알려주는 ‘볼꼬리’, ‘패키지 상품(테마상품+볼꼬리)’으로, 두꺼비 캐릭터로 각자의 개성을 표현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두꺼비 테마상품 선택시 두꺼비의 응원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버디, 나이스샷 등 플레이 상황에 맞춰 파란 두꺼비와 분홍 두꺼비가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골프존 통합앱의 메인화면과 프로필을 두꺼비 캐릭터로 꾸밀 수도 있다.

이번 협업 상품은 골프존 통합앱 내 ‘플러스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KT&G, 환경의 달 맞이 친환경展…내달 8일까지 대치갤러리

KT&G가 6월 환경의 달을 기념해 환경보호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획전 ‘마이 그린 원더랜드’를 선보인다. 사진=KT&G
KT&G가 6월 환경의 달을 기념해 환경보호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획전 ‘마이 그린 원더랜드’를 개최한다. 사진=KT&G

KT&G가 6월 환경의 달을 기념해 환경보호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획전 ‘마이 그린 원더랜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다음달 8일까지 KT&G 서울사옥 1층에 위치한 상상마당 대치 갤러리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세계 환경의 날에 맞춰 KT&G는 참신한 업사이클링 작품을 통해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환기하고,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전하는 전시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2021년 6월 상상마당 대치에서 진행한 ‘북극곰의 눈물’, 상상마당 부산에서 9월에 개최한 ‘바다의 미래를 그리다’ 이후 세 번째로 열린 친환경 기획전이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정민제 작가는 폐 침구류, 천 조각 등 일상에서 버려지는 폐기물 소재들을 재활용해 식물을 형상화한 작품 6종을 만들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정관장’과 함께 ‘에코 실천 다짐’ 캠페인을 진행하고, 증정품도 제공한다.

 

청정원,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파스타 소스 4종 라인업

대상㈜ 청정원이 유럽식 정통 파스타의 풍미를 살린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미지=대상㈜
대상㈜ 청정원이 유럽식 정통 파스타의 풍미를 살린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를 새로 선보인다. 이미지=대상㈜

대상㈜ 청정원이 유럽식 정통 파스타의 풍미를 살린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를 새로 선보인다.

새로 출시된 청정원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는 파스타 조리에 필요한 면과 소스를 함께 동봉해 유럽식 정통 파스타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물 한 스푼(50cc)에 파스타 면을 볶은 후 동봉된 소스와 치즈 파우더를 넣으면 맛과 풍미가 살아 있는 파스타를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 

청정원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에는 높은 토마토 함량으로 화제를 모은 청정원의 ‘구운마늘과 양파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가 싱글 파우치 형태로 제공된다. 덕분에 간단한 조리만으로 토마토의 진한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신제품 출시로 청정원 가정간편식(HMR) 파스타는 갈릭&어니언 토마토 파스타와 알리오 올리오 오일 파스타, 크림 로제 파스타 , 알프레도 크림 파스타 등 4종으로 확대된다.

 

롯데마트, ‘처음처럼·클라우드 콜라보 안주 밀키트’ 4종 첫선

롯데마트는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해 처음처럼·클라우드 협업 밀키트를 내놓는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해 처음처럼·클라우드 협업 밀키트를 내놓는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롯데칠성음료와 협업해 처음처럼·클라우드 협업 밀키트를 내놓는다.

최근 다양한 유형으로 출시되는 브랜드 간 협업 상품은 이색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 공략을 위한 제품이다.

16일 롯데마트는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주류인 ‘처음처럼 소주·클라우드 맥주’와 협업한 안주 밀키트를 단독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밀키트는 4종으로 처음처럼 소주와 잘 어울리는 ‘한우 곱창전골’과 ‘통마늘 들깨 닭근위 볶음’, 클라우드 맥주와 잘 어울리는 ‘갈릭 찹스테이크’와 ‘태국식 새우 팟타이’다. 

롯데마트는 신상품 4종 출시를 기념해 이날 해당 밀키트 제품과 ‘처음처럼(페트 400㎖×6입)’,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500㎖×6입)’,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500㎖×6입)’을 동시구매시 밀키트를 20% 할인하는 행사를 2주간 진행한다.

이호철 롯데마트 냉장냉동팀장은 “최근 푸드 페어링 트렌드에 발맞춰 협업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조대림, ‘대림선 미트프리 탕수육’…비건 제품 확대

사조대림이 비건(완전 채식) 탕수육을 선보인다. 사진=사조대림
사조대림이 비건(완전 채식) 탕수육을 선보인다. 사진=사조대림

사조대림이 비건(완전 채식) 탕수육을 선보인다. 

이번에 사조대림이 출시한 제품은 ‘대림선 미트프리 탕수육’으로, 100%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해 실제 고기와 흡사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림선 미트프리 탕수육’에는 식물성 대체육 탕수육과 함께 탕수육의 맛과 풍미를 살려줄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있다. 후라이팬은 물론 에어프라이어로도 조리할 수 있어 쉽고 간편하다.

간편한 조리법과 100% 식물성 대체육으로 구현한 탕수육 본연의 맛으로 탄력적으로 유연하게 채식을 즐기는 플렉시테리언(간헐적 채식주의자)에게도 제격이다.

사조대림은 채식인구 확대에 발맞춰 다양한 비건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2020년 국내 만두 유통사 최초로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만두로 공식 인증 받은 ‘대림선 0.6 채담만두’를 선보였다. 지난해는 두 번째 비건 만두인 ‘0.6 순만두’를 출시했다.

조윤정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은 “사조대림은 앞으로도 채식 제품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