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家 주요 뉴스] 롯데마트, 캐나다산 돼지고기 할인으로 물가안정 동참 등
[유통家 주요 뉴스] 롯데마트, 캐나다산 돼지고기 할인으로 물가안정 동참 등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2.06.28 1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가 할당관세 0% 적용 품목인 캐나다산 삼겹살 할인행사로 물가안정에 동참한다.
롯데마트가 할당관세 0% 적용 품목인 캐나다산 삼겹살 할인행사로 물가안정에 동참한다.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롯데마트가 할당관세 0% 적용 품목인 캐나다산 삼겹살 할인행사로 물가안정에 동참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에 따르면 6월 3주차 국내산 돼지고기 가격은 전년 대비 17.7% 상승했다. 

국제 곡물 가격 급등에 따른 사료 가격 인상과 돼지유행성설사병(PED), 엔데믹(풍토병이 된 감염병)과 하절기에 따른 수요 증가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돼지고기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정부는 가격 안정을 위해 수입 신고되는 냉장, 냉동 삼겹살 및 냉장 기타육에 대해 할당관세를 적용, 다음달 1일부터 0% 할당관세가 적용된다. 

할당관세는 특정 물품의 수입을 원활하게 하거나 억제하고자 할 때 일정 할당 물량을 기준으로 부과하는 관세다.

롯데마트는 물가안정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캐나다산 냉장 삼겹/목심을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오뚜기, ‘산청식 된장국·청주식 김치짜글이’ 출시

오뚜기는 각 지역의 대표 국물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산청식 우렁된장국’과 ‘청주식 돼지김치짜글이’를 출시했다.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각 지역의 대표 국물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각 지역의 대표 국물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산청식 우렁된장국’과 ‘청주식 돼지김치짜글이’를 출시했다. 

28일 오뚜기에 따르면 ‘산청식 우렁된장국’은 청정 지역으로 알려진 지리산 산청에서 엄선된 우렁이를 가득 넣어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구수한 된장국물에 국산 무청시래기와 우렁이, 얼갈이 배추를 담아 시원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청주식 돼지김치짜글이’는 국산 돼지갈비살과 숙성김치를 넣고 자박하게 끓여 진하고 매콤칼칼한 국물 맛이 특징인 충청도 향토 음식 ‘짜글이’ 맛을 그대로 구현, 찌개나 반찬, 안주 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로 즐길 수 있는 탕·국·찌개류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늘고 있다”며 “지역 특색을 담은 다양한 제품을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원홈푸드,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드레싱’ 2종

동원홈푸드가 건강한 샐러드를 즐길 수 있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드레싱’ 2종을 내놨다. 사진=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가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드레싱’ 2종을 내놨다. 사진=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가 건강한 샐러드를 즐길 수 있는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드레싱’ 2종을 새로 선보였다.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드레싱’ 2종은 100g당 열량이 각각 10kcal(레몬칠리), 15kcal(망고라임)이고, 당 성분이 1g 이하인 저칼로리, 저당 제품이다. 

동원홈푸드는 최근 샐러드가 건강한 한 끼 식사로 떠오르면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샐러드와 곁들여 먹는 저칼로리 드레싱을 개발했다. 

 ‘레몬칠리 드레싱’은 상큼한 레몬과 칠리가 어우러져 감칠맛을 더하고, ‘망고라임 드레싱’은 달콤한 망고와 산뜻한 라임 맛이 조화를 이뤄 새콤달콤한 맛이 있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샐러드 등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저칼로리 드레싱처럼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로 소비자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아빠왔다팩 & 옹기종기팩’ 선봬

배스킨라빈스가 새로운 핸드팩 세트 ‘아빠왔다팩 & 옹기종기팩’을 내놨다. 사진=SPC그룹
배스킨라빈스가 새로운 핸드팩 세트 ‘아빠왔다팩 & 옹기종기팩’을 내놨다. 사진=SPC그룹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새로운 핸드팩 세트 ‘아빠왔다팩 & 옹기종기팩’을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상황에서 가족 및 지인, 동료들과 함께 행복을 나누는 그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패키지다. 

핸드팩 세트는 퇴근길 깜짝 선물로 가족들을 즐겁게 해주고 싶은 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담은 ‘아빠왔다팩(싱글레귤러 4개입)’, 피로한 직장인과 장시간 공부로 지친 학생들의 에너지 충전을 위한 ‘옹기종기팩(싱글레귤러 8개입)’ 등 2종으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됐다. 

현재 판매 중인 버라이어티팩(싱글레귤러 6개입)을 제외하고, 핸드팩 세트 2종은 내달 1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새 제품 출시를 기념해 “배라와 함께! 행복을 함께!”를 테마로 사연 응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상네트웍스, 양고기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 론칭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가 양육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을 론칭한다. 사진=대상홀딩스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가 양육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을 론칭한다. 사진=대상홀딩스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가 양육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을 론칭한다. 

대상네트웍스는 ‘양심’을 통해 양고기의 대중화를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이름인 ‘양심’에는 ‘양고기(羊)의 특별한 맛을 모두가 즐기기 바라는 마음(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최근들어 양고기가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면서 대중적 육류 메뉴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판단, 시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양육 전문 브랜드 ‘양심’을 론칭해 시장 선점에 나선 것이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통계에 따르면 실제 한국의 양고기 소비량은 2011년 6500톤에서 2021년 1만 9300톤까지 10년 새 약 3배 가까이 증가했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양육 제품은 프렌치랙이다. 프랜치랙은 양 한 마리에서 5% 내외로만 생산되는 고급 갈비 부위다. 뉴질랜드 초원에서 자연 방목한 12개월 미만의 어린 양만을 사용해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이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