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증권家] 메테우스자산운용, 부동산 개발 블라인드펀드 조성 등
[오늘의 금융증권家] 메테우스자산운용, 부동산 개발 블라인드펀드 조성 등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6.29 1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테우스자산운용, 부동산 개발 블라인드펀드 조성
케이뱅크, 한 번에 확인하는 ‘맞춤 신용대출’ 오픈
우리자산운용, ‘에프앤가이드 ESG펀드 인증’ 획득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케이뱅크가 내게 딱 맞는 대출상품을 한 번에 확인하는 '맞춤 신용대출' 서비스를 시작했다.

케이뱅크가 '맞춤 신용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케이뱅크
케이뱅크가 '맞춤 신용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케이뱅크

한 번의 조회만으로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주요 신용대출 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확인하는 '맞춤 신용대출' 서비스다.

대상이 되는 상품은 최대한도 3억원, 최저금리 3.64%(6월 29일 현재)로 업계 최대 수준 한도와 최저 수준 금리를 제공하는 '신용대출' 상품을 비롯해 '신용대출 플러스(한도 1억5000만원, 최저금리 4.98%)' 상품, '마이너스 통장 대출(한도 2억원, 최저금리 4.15%)' 상품, '비상금대출(한도 300만원, 최저금리 5.66%)' 상품 등 4종이다.

'신용대출' 상품을 신청하면 '신용대출'을 비롯해 '신용대출 플러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 '비상금대출'의 한도와 금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후 고객이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된다.

'맞춤 신용대출'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공공마이데이터를 이용한 서비스다. 공공마이데이터는 스크래핑 방식보다 속도나 안정성, 데이터의 정확성 측면에서 장점이 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만 있으면 간단한 인증만으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한도와 금리가 유리한 대출상품이 있음에도 고객이 알지 못해 불리한 조건의 상품을 받는 경우가 있어 개선했다"며, “케이뱅크 고객이라면 한 번에 조회하고 최적의 상품을 선택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이 부동산개발사업에 투자하는 프로메테우스개발블라인드펀드를 출시한다. 사진=프로메테우스개발블라인드펀드 투자구조도.
메테우스자산운용이 부동산개발사업에 투자하는 프로메테우스개발블라인드펀드를 출시한다. 사진=프로메테우스개발블라인드펀드 투자구조도.

메테우스자산운용이 KT에스테이트, 신한캐피탈, 한국투자부동산신탁과 함께 주거분양 블라인드 펀드 설정을 위한 투자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펀드명은 프로메테우스개발블라인드일반사모투자신탁제2호다.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를 중심으로 공동주택, 오피스텔, 주상복합 등 주거분양 또는 주거시설 중심의 복합시설 개발사업에 투자하기 위한 펀드다. 총 투자 규

모는 200억원으로 KT에스테이트는 2종 투자자로 참여하며, 신한캐피탈, 한국투자부동산신탁이 1종 투자자로 출자한다.

투자기본계약 체결 이후 투자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프로젝트가 발굴되면 곧바로 투자자들이 수익증권을 매입하여 펀드가 설정될 예정이다.

해당 펀드는 주거 분양 개발 프로젝트를 위해 설립되는 PFV 혹은 SPC 등과 같은 하위투자기구의 지분 또는 수익증권을 매입하는 재간접 구조로 운영된다. 본건 펀드가 사업시행법인에 대하여 직접 에쿼티를 투자하는 방식으로 프로젝트 당 규모는 최소 매출액 500억원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다.

우리자산운용이 에프앤가이드의 'ESG펀드' 인증을 받았다. 사진=우리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이 에프앤가이드의 'ESG펀드' 인증을 받았다. 사진=우리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이 펀드평가 전문기관인 에프앤가이드로부터 업계 최초로 ‘ESG펀드 인증’을 획득했다.

에프앤가이드는 올해 초부터 ESG펀드에 대한 인증평가를 진행한 결과, 우리자산운용의 ‘우리지속가능ESG증권자투자신탁1호(이하 ‘우리지속가능ESG’)’와 ‘우리하이플러스단기우량ESG채권증권자투자신탁1호(이하 ‘우리단기우량ESG’)’, NH아문디자산운용의 ‘100년기업그린코리아증권’이 ‘ESG펀드 인증’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우리자산운용은 ESG 투자와 관련한 다양한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는 점이 높은 점수로 이어졌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우리지속가능ESG’와 ‘우리단기우량ESG’는 ESG 투자 목적 및 전략이 명확하고, 실제 펀드의 운용도 명시된 투자전략에 따라 이행되고 있음이 확인됐다. 특히 ‘우리지속가능ESG’는 국민연금 SRI 펀드를 6년 이상 운용한 경험을 보유한 이상민 주식운용본부장의 ESG 운용역량을 높게 평가받았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