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가]SC제일은행, 입출금과 정기예금 장점 ‘마이런통장 5호’
[오늘의 금융가]SC제일은행, 입출금과 정기예금 장점 ‘마이런통장 5호’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7.04 10: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고객중심 현장경영 강화 위한 조직개편 실시
굿리치, MZ세대 겨냥 ‘보험은 굿리치 하나로’ TV광고
SC제일은행, 입출금과 정기예금 장점 ‘마이런통장 5호’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SC제일은행이 예치기간에 따라 최고 2.5%(이하 연, 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입출금예금인 ‘마이런통장 5호’를 한정 기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마이런통장 5호는 최대 6개월까지 각 입금 건의 예치기간에 따라 최저 0.1%~최고 2.5%의 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입출금예금이다. 금액 제한 없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입출금 거래를 할 수 있다.

SC제일은행이 입출금과 정기예금의 장점을 결합한 ‘마이런통장 5호’를 판매한다. 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이 입출금과 정기예금의 장점을 결합한 ‘마이런통장 5호’를 판매한다. 사진=SC제일은행

예치기간이 30일 이하일 경우 0.10%, 31~60일 0.70%, 61~90일 1.10%, 91~120일 1.50%, 121~150일 2.00%, 151~180일 2.50%의 금리를 제공한다. 예금을 출금할 때 먼저 입금된 금액이 먼저 인출되는 선입선출방식이 적용되므로 출금거래 건수가 적을수록 더 높은 금리를 받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판매기간은 이달 22일까지, 2000억 원 한도로 판매된다. 가입 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박종관 SC제일은행 담보여신/수신상품부문장은 “수시입출금통장과 정기예금의 장점을 모두 살린 마이런통장은 여유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적합하다”며 “국내외 경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수시입출금통장의 편리함과 고금리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고객중심 현장경영 강화 위한 조직개편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비대면 고객기반 확대/ 퇴직연금 고객관리 강화/ 기관공금 영업경쟁력 강화/ 글로벌 영업지원 조직 통합으로 운영 효율성과 내부통제를 강화하는 등 고객 중심 현장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고객중심 현장경영 실천을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고객중심 현장경영 실천을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한다. 사진=우리은행

먼저 비대면을 선호하는 소호·WM고객을 위한 ‘WON컨시어지소호영업부’와 ‘WON컨시어지WM영업부’를 신설한다. 비대면 전담관리 서비스를 개인 리테일 고객에서 소호·WM고객까지 확대함으로써 전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디폴트옵션(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 도입에 발맞춰 연금고객의 수익률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연금고객관리센터’를 신설한다. 고객관리기획팀, 수익률관리팀, 앤서백(Answer-Back)팀으로 구성돼 고객의 연금 수익률 극대화를 위한 전문상담과 비대면 연금업무 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또 기관공금고객, 연기금 및 공제회 대상 영업을 총괄하는 ‘기관공금고객본부’를 신설해 핵심기관의 주거래은행 재유치 준비와 정부정책사업 및 지자체 연계 기관 유치 등을 통한 영업기회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채널 조직을 통합 재편하고 국외영업점에 대한 관리와 운영 효율성을 제고해 지속적인 글로벌 전략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공고히 했다.

동시에 기존의 준법감시실의 내부통제 점검, 컨설팅팀과 상시감시 모니터링팀을 법규 준수와 영업조직, 본부조직 모니터링팀으로 확대 재편하고, 소속장을 배치해 준법감시 체계를 강화했다.

 

굿리치가 ‘보험은 굿리치 하나로’ TV광고를 내보내며 MZ세대 확보에 나선다. 사진=굿리치
굿리치가 ‘보험은 굿리치 하나로’ TV광고를 내보내며 MZ세대 확보에 나선다. 사진=굿리치

굿리치, MZ세대 겨냥 ‘보험은 굿리치 하나로’ TV광고 온에어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대표 한승표)가 MZ세대를 겨냥한 TV광고 ‘보험은 굿리치 하나로’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광고에는 굿리치 대표 캐릭터인 ‘올치’가 해결사로 나서 보험에 대한 모든 고민을 해결해준다. 보험은 복잡하고 어렵다는 인식을 가진 MZ세대 곁에 ‘올치’가 다가가 굿리치 앱의 기능을 쉽게 소개해주는 컨셉이다.

5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번 광고는 화려한 컬러감과 속도감 있는 화면 전환으로 영상의 주목도를 높였다. 광고 말미에 ‘굿’과 ‘끝’을 겹쳐 ‘굿(끝)리치’라고 발음하여 ‘보험 관련 모든 고민은 굿리치 하나면 끝’이라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광고에서 소개된 굿리치 앱의 주요 기능은 크게 세 가지다. 본인 및 가족의 보험까지 확인할 수 있는 보험 조회 기능, 보장 내용을 자체 알고리즘으로 알기 쉽게 1~10등급으로 보여주는 보험 분석 기능, 보험금 청구 서류 업로드를 통해 보험금 지급 신청이 가능한 보험금 청구 기능이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이번 광고를 통해 MZ세대가 느끼는 일상 속 보험 고민들에 대한 공감대를 유쾌하게 풀어내고자 했다”라며 “‘보험은 굿리치 하나로’라는 슬로건처럼 전 연령 고객들에게 더욱 쉽고 편리한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융투자협회, ‘가치투자분석’ 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 금융투자교육원은 ‘가치투자분석’ 집합과정 교육생을 이달 22일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8월 17일이다.

이 과정은 주식운용 관련 업무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조사분석 기초 이론을 학습하고 기업재무 및 기업가치평가 실무지식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업종별 최근 동향 및 전망에 대한 베스트 애널리스트의 현장감 있는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8월 17일부터 9월 7일까지 총 10일간(월·수·금) 39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야간교육(17:00~21:30)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