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 상품] 부산은행 최고 7% ‘L.POINT 적금’ 출시 등
[오늘의 금융 상품] 부산은행 최고 7% ‘L.POINT 적금’ 출시 등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8.01 13: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멤버스·부산은행, 최고 7% ‘L.POINT 적금’ 출시
케이뱅크, MZ세대 맞춤형 ‘케이뱅크 삼성 iD카드’
교보생명, α세대· Z세대 위한 상해·질병 특화보험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부산은행이 ‘L.POINT 적금’을 개편해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멤버스와 함께 출시한 이 상품은 총 7% 이상의 금리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자유적금 상품이다. 월 1000원부터 5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고 월 20만P 내에서 엘포인트로도 불입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첨부] L.POINT 적금 출시 기념 이벤트 이미지.jpg
부산은행과 롯데멤버스가 손잡고 L.POINT 적금을 출시했다. 사진=롯데멤버스

최고 금리는 3.1%며, 만기 시 원리금을 엘포인트로 전환(100만원 이상, 10만원 단위 가능)하면 익월 2%가 추가 적립된다. 원금뿐 아니라 이자에 대해서도 2%의 추가 포인트가 적립되므로 총 7% 이상의 금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오늘부터 선착순 5만좌까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통해 인당 1계좌 가능하다. 6개월 가입 시 2.1%, 12개월 가입 시 2.6%의 기본금리가 보장되며, 금융정보 혜택 알림에 동의하면 연 0.5%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출시를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L.POINT 적금 가입 및 5만원 이상(엘포인트 1000포인트(P) 이상 포함) 불입 고객들에게 응모권이 제공된다. ▲현금 1000만원(1명) ▲한샘키친 500만원 상품권(1명) ▲한샘바스 300만원 상품권(4명) ▲엘포인트 100만P(5명) ▲50만P(20명) ▲5만P(100명) 중 원하는 경품을 골라 응모할 수 있다.

가입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는 엘포인트 1000P와 예금 가입 쿠폰 1만원권도 지급한다.

표수형 롯데멤버스 영업부문장은 “적은 금액으로도 부담 없이 비대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인 만큼 MZ세대 등 안정적으로 목돈을 모으고 싶은 젊은 층 고객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30일까지 현금 1000만원, 한샘 500만원/300만원 상품권 등 경품이 걸린 이벤트도 진행된다.

[케이뱅크] MZ세대 최적화 '케이뱅크 삼성 iD카드' 출시.jpg
케이뱅크가 MZ세대에 최적화된 '케이뱅크 삼성 iD카드'를 출시했다. 사진=케이뱅크

케이뱅크가 삼성카드와 손잡고 MZ세대를 겨냥해 ‘케이뱅크 삼성 iD카드’를 선보인다.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삼성카드(대표이사 김대환)와 협업해 ‘케이뱅크 삼성 iD카드’를 출시한다.

넷플리스, 티빙 등과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 온라인쇼핑몰뿐만 아니라 여행플랫폼, 배달앱 등 MZ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다양한 업종의 온·오프라인 37여 곳에서 월 최대 5만 5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밖에 해외 가맹점 및 항공권 할인도 된다. 출시 카드는 케이뱅크 앱에서 신청 가능하고 월 할인 한도는 전월 이용금액대별로 차등 적용된다.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하거나 항공권(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5곳) 구매 시 전월 이용금액에 관계없이 무제한으로 1% 할인되는 것도 특징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삼성카드와 MZ세대가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온오프라인 업체를 선별해 할인 혜택을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협업 상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교보생명_교보응원해요알지보장보험1.jpg
교보생명이  '교보응원해요알지보장보험'을 선보인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알파(α)세대와 Z세대를 위한 특별한 보험 ‘(무)교보응원해요알지(αz)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활동적인 알파세대와 Z세대를 위한 상해·질병 특화보험으로,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상해와 질병을 폭넓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계약을 통해 재해장해와 화상 및 부식, 재해·질병으로 인한 장애 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다. 화상치료수술, 특정외모상해수술, 외모(얼굴·머리·목)의 재해흉터복원치료비, 강력범죄, 성장장애관련질병입원 등도 보장한다.

청소년기에 자주 발생하는 무릎인대파열 및 연골손상수술, 추간판장애수술, 재해골절 및 깁스치료 등 부상 치료는 물론, 특정청각·후각질환수술, 치핵 및 탈장수술, 식중독입원 등 다빈도질병도 보장해준다.

다양한 특약을 통해 응급실 내원, 질병 및 재해입원과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독감, 기흉 등을 보장하며, 불의의 사고에 대비해 교육비, 재활치료비 마련을 위한 재해장해연금과 장해발생위로금도 받을 수 있다.

가입 시 보험기간이 30년 만기인 '30년 플랜'과 20년 만기인 '20년 플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만기가 되면 30년 플랜은 납입한 주계약 보험료 전액을, 20년 플랜은 400만원(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을 만기환급금으로 지급한다.

교보생명 최두호 상품개발2팀장은 "청소년기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상해와 질병에 대한 최적화된 맞춤 보장을 통해 알파세대와 Z세대가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