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경력 단절 여성 취업 활성화에 7천만원 후원
효성, 경력 단절 여성 취업 활성화에 7천만원 후원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2.08.02 15: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여명 대상…돌봄 교사·요양보호사 등 양성 프로그램 지원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효성이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 활성화 지원에 나섰다.

효성은 1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찾아 경력보유여성 취업 활성화 사업에 7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효성은 1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찾아 경력보유여성 취업 활성화 사업에 7000만원을 전달했다.사진=효성
효성은 1일 서울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찾아 경력보유여성 취업 활성화 사업에 7000만원을 전달했다.사진=효성

효성은 2013년부터 10년간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경력보유여성, 중장년 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 여성의 취업을 지원했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는 이들 여성을 대상으로 급식조리사, 돌봄 교사, 요양보호사, ERP물류사무관리원 등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전문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취업하도록 돕는다.

올해는 45세 이상 중장년 경력보유여성 약 40여 명을 대상으로 돌봄 교사 양성 프로그램과 요양보호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도 정기적인 취업 상담과 구직 정보, 일자리 소개 등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효성의 지원으로 총 360여 명의 여성이 교육과 취업 지원을 받았다. 그중 280여 명이 급식조리사와 돌봄교사, 요양보호사, ERP 물류사무관리원 등 직군의 취업에 성공하며 평균 80%의 취업률을 달성했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