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주 유통家 주요 뉴스] 하이트진로,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티켓 판매 시작 外
[8월 2주 유통家 주요 뉴스] 하이트진로,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티켓 판매 시작 外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2.08.18 16: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는 '2022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공식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이미지=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2022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공식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이미지=하이트진로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하이트진로는 ‘2022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공식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 오픈한 얼리버드 티켓 1000장은 전량 매진됐다.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은 소주 뮤직페스티벌로 코로나19로 인해 2019년 이후 3년만에 열린다. 올해는 다음달 3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개최한다. 

티켓판매는 18일 낮 12시부터 인터파크에서 진행된다. 가격은 1만원이다. 행사장에는 20세 이상 성인만 입장 가능하다.

하이트진로는 22일부터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아티스트의 인터뷰 영상을 한 팀씩 공개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김태우, 제시, 사이먼도미닉, YGX, 다비치, 이영지, 강다니엘, 멜로망스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 대한 소비자분들의 뜨거운 관심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페스티벌에 참여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철저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정원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100만봉 판매 돌파

대상㈜ 청정원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5종이 출시 네 달 만에 100만봉을 돌파했다. 

대상㈜ 청정원 호밍스 만두 5종이 출시 네 달 만에 100만봉을 돌파했다. 사진=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 호밍스 만두 5종이 출시 네 달 만에 100만봉을 돌파했다. 사진=대상㈜ 청정원

대상㈜에 따르면 호밍스 집만두 3종과 바삭만두 2종은 올 7월 기준으로 총 100만봉 판매를 넘어섰다.  3월 출시 이후 약 4달 만이다. 

냉동 만두도 ‘제대로 된 요리’로 만들어낸 청정원 호밍스의 철학이 소비자들에게 통했다는 게 회사의 분석이다. 청정원 ‘호밍스’는 집에서 즐기는 ‘제대로 된 식사’를 표방하는 대상㈜의 간편식 브랜드다.

앞서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5종은 집에서 빚던 방식 그대로 수제공법을 적용해 재료 본연의 맛에 집중한 고기부추·김치두부·백김치 집만두 3종, 갓 튀긴 듯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고기·고추 바삭만두 2종으로 출시됐다. ‘제대로 된 한 끼’를 만들겠다는 호밍스 브랜드 모토에 따라 소비자 수요를 고려해 선보인 제품이다.

대상(주) 관계자는 “만두에 담은 한 끼 식사의 소중한 가치를 소비자들이 알아봐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수요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J ONE, ‘원스터 굿즈’ 출시 이벤트 진행

CJ올리브네트웍스 가 운영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원스터의 굿즈 파티’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CJ ONE이 대표 캐릭터 ‘원스터’를 활용한 굿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가 CJ ONE이 대표 캐릭터 ‘원스터’를 활용한 굿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 ONE은 MZ세대들이 자신의 가치관과 취향을 보여주는 효율적인 수단이자 관심이 많은 굿즈(기획 상품)를 CJ ONE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원스터를 활용해 제작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CJ ONE 굿즈는 ▲원스터 호캉스 굿즈 패키지와 ▲라미 볼펜 키트다. CJ ONE의 공식 캐릭터이자 14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원스터’ 캐릭터를 활용해 디자인했다.

이번 ‘원스터의 굿즈 파티’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총 5000명에게 원스터 굿즈와 CJ ONE 5000포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CJ ONE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CJ ONE 회원이라면 1일 1회 이벤트에 참여할 수있으며, 중복 당첨도 가능하다. CJ ONE은 이번 굿즈 제작을 시작으로 원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시즌 굿즈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MZ세대 회원들을 위해 원스터 굿즈를 출시하고 이벤트를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원스터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친밀감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 ‘11키티즈’ 희망쇼핑 굿즈 패키지 출시

11번가가 판매금 전액이 유기묘를 위해 기부되는 ‘11키티즈’의 굿즈 패키지인 ‘희망쇼핑 굿즈’ 판매를 시작한다. 

11번가가 판매금 전액이 유기묘를 위해 기부되는 ‘희망쇼핑 굿즈’ 판매를 시작한다. 이미지=11번가
11번가가 판매금 전액이 유기묘를 위해 기부되는 ‘희망쇼핑 굿즈’ 판매를 시작한다. 이미지=11번가

‘11키티즈’는 동물자유연대에서 보호 중인 유기묘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으로 유기동물들을 지원하는 ‘2022 희망쇼핑 캠페인’의 모델이다.

11키티즈 관계자는 “올해 6월 데뷔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11키티즈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굿즈 패키지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희망쇼핑 굿즈 패키지는 18일 오전 9시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패키지 구성에는 11키티즈 멤버들의 개성을 담은 굿즈들이 포함돼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포토카드 6종에는 각 멤버들의 사진과 간략한 소개가 담겼으며, 비건(완전 채식) 인증을 획득한 100% 식물성 비건 젤리,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띠부띠부씰(랜덤 1장), 콜라주 스티커, 폰 스트랩 등도 제공한다. 가격은 9900원(무료배송)이며 판매금 전액은 동물자유연대에 기부돼 유기묘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11번가 검색창에서 ‘희망쇼핑 굿즈’를 검색하면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 추억의 ‘검정고무신’ 협업 상품 인기

롯데마트가 이 달 선보인 국내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과의 콜라보 제품과 콘텐츠가 고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큰 인기다. 이미지=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이 달 선보인 국내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과의 콜라보 제품과 콘텐츠가 고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큰 인기다. 이미지=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이 달 선보인 국내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과의 협업 제품과 콘텐츠가 고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큰 인기다. 

‘검정고무신’은 가난하지만 행복했던 1960~1970년대를 배경으로 ‘기영’과 ‘기철’ 형제의 풋풋한 성장기와 가족간의 사랑을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롯데마트는 ‘검정고무신’의 라이선스사인 ‘형설앤’과 협업해 이달 4일 다양한 한정 패키지상품들을 출시했다. 우선 ‘검정고무신’ 속 등장인물들이 극 중 맛있게 먹던 바나나, 크림빵, 만두, 자장면 등의 음식에서 영감을 얻어 총 20여개의 협업 패키지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이후 협업 상품들은 콜라보 이전과 대비해 매출이 2배 가량 신장할 만큼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표 인기 상품은 ‘B750 검정고무신 바나나’로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물량 8만 7000개를 모두 소진했다. 추억의 먹거리 ‘산도’와 ‘바나나 우유’ 협업 상품의 매출도 협업 이전 대비 각각 9배, 5배 증가했다.

성정우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 담당자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콜라보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 T멤버십 고객 주문앱서 신메뉴 포장 시 4천원 할인

교촌치킨이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들을 대상으로 주문앱 포장 주문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 할인 판매한다. 이미지=교촌치킨
교촌치킨이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들을 대상으로 주문앱 포장 주문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 할인 판매한다. 이미지=교촌치킨

교촌치킨이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들을 대상으로 주문앱 포장 주문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을 4000원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메뉴 출시 기념과 교촌 주문앱을 이용하는 T멤버십 고객들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24일까지 교촌 주문앱에서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오리지날·순살)을 포장 주문할 경우, 4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쿠폰은 T멤버십 앱에서 다운받아 교촌 주문앱에 등록한 후 신메뉴 포장을 주문하면 사용할 수 있다.

교촌이  이번에 출시한 ‘교촌블랙시크릿’은 동양의 맛과 향을 교촌만의 방식으로 만든 이국적인 치킨이다. 교촌의 비법 ‘간장 소스’에 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 등 대표적인 동양의 5가지 향신료를 더해 다채로운 맛과 향을 구현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풍성한 혜택으로 신메뉴 시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빙수 누적 판매 100만개 돌파, 인기몰이

투썸플레이스는 빙수 판매가 꾸준히 늘며 인기몰이 중이다.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빙수 판매가 꾸준히 늘며 인기몰이 중이다. 사진=투썸플레이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빙수 판매가 꾸준히 늘며 인기몰이 중이다. 

올 여름 투썸플레이스는 스테디셀러인 팥빙수 외에 투썸의 인기 케이크가 그대로 들어간 케이크 형태의 이색적인 ‘케이크 빙수’를 함께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선보인 빙수 4종의 누적 판매량이 이달 15일까지 100만개를 넘어섰다. 특히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된 7월에는 재구매율이 20%를 웃돌며 판매량은 전월대비 82% 상승했다.

이에 대해 투썸플레이스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제품을 구성하고,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비주얼을 한층 강화해 고객 경험을 높인 것을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인 케이크 빙수 3종은 투썸 빙수에 대한 관심이 더 높다는 설명이다. 케이크 빙수는 빙수와 케이크를 결합해 선보인 제품으로, 케이크를 닮은 화려하면서도 이색적인 생김새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투썸플레이스 담당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고객이 투썸플레이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대상㈜-농협경제지주, 국산 농산물 수급안정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상㈜은 농협경제지주와 국산 농산물 수급안정 및 유통채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대상㈜은 농협경제지주와 국산 농산물 수급안정 및 유통채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사진=대상㈜
대상㈜은 농협경제지주와 국산 농산물 수급안정 및 유통채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대상㈜

대상㈜은 물가 급등과 더불어 이상기후, 전쟁 등의 이슈로 식재료 수급 불안정이 이어지고 있는 것에 주목해, 안정적인 국산 농산물의 공급으로 농가소득과 소비자 물가 안정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상㈜과 농협경제지주는 공동 상품을 기획하는 등 국산 농산물의 안정적 공급 및 수급 불안정 해소에 기여하기로 상호 약속했다.

또한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한 식품위생·안전 정보 공유 및 유해물질 검사 등 식품안전검사 지원을 협력하고, 양사 유통 및 물류 인프라 활용을 통한 협력사업 다각화 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박용주 대상㈜ 식품사업총괄 사장은 “"이번 협약에 따른 안정적 식자재 공급 체계 조성으로 농가 소득은 물론 소비자 물가 안정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