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증후군 날려벼릴 유통家 ‘일상 복귀 할인전’
명절 증후군 날려벼릴 유통家 ‘일상 복귀 할인전’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2.09.15 14: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포스트 추석기획전…인기 HMR 최대 46% ↓
마켓컬리, 추석 ‘확찐자’ 위한 식단관리 제품 최대 65% 인하 
롯데슈퍼, 15~20일까지 명절 후에 먹거리 할인 행사 진행
이마트, 포도·호주청정우 등 가을 나들이 먹거리 할인전
SPC 피그인더가든, 에너지 가득 ‘탄단지 볼샐러드2’ 출시
​​​​​​​KGC인삼공사 정관장몰, 환절기 건강을 위한 포인트 이벤트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유통업계가 명절 증후군없는 가을을 위해 대대적인 기획전에 나선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추석 명절 이후 수요를 잡기 위해 가정가편식(HMR)과 건강기능식품을 할인하는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을  연다. 

마켓컬리도 연휴 직후 불어난 체중을 관리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명절 끝! 관리 시작' 기획전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롯데슈퍼는 명절 후 주말에 즐기기 좋은 가벼운 먹거리 위주로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 이마트는 가을 나들이용 신선 먹거리 할인 행사를 시작한다. 

또 KGC인삼공사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은 9월 환절기를 맞아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실시한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추석 명절 이후 수요를 잡기 위해 준비한 HMR과 건기식 행사는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추석 명절 이후 수요를 잡기 위해 준비한 HMR과 건기식 행사는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진행하는 HMR과 건기식 행사는 이달 말까지 이어진다. 

먼저 이달 19일까지 진행되는 ‘명절 후 간편식 기획전’에서는 CJ제일제당의 인기 HMR 제품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쉽고 빠르게 한 끼 준비할 수 있는 ‘햇반컵반 BIG스팸마요덮밥’과 ‘비비고 한우사골곰탕’, ‘고메 봉골레 파스타’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식단관리용 메뉴로는 ‘더건강한 닭가슴살 직화 통살구이’와 ‘비비고 왕교자 라이트’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 체지방 관리를 위해 ‘BYO식물유래 유산균 다이어트’ 등의 건강기능식품도 최대 60% 할인한다. 기획전 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100명에게는 ‘리턴업 팻다운 톡 자몽맛’ 2개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체중관리 수요에 맞춰 다이어트 건기식 팻다운 단독 기획전도 준비했다.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팻다운 다이어트 할인전’은 이달 27일까지 진행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명절증후군을 극복하고 다시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으로 돌아오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체중관리 수요 흡수를 위해‘명절 끝! 관리 시작’ 기획전을 진행한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체중관리 수요 흡수를 위해‘명절 끝! 관리 시작’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컬리
컬리는 체중관리 수요 흡수를 위해‘명절 끝! 관리 시작’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컬리

이달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140여개의 식단관리 제품들을 최대 65% 할인 판매한다. 체중조절에 빠질 수 없는 닭가슴살과 샐러드는 물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저당잼, 식사 대용으로 손색없는 각종 음료와 쉐이크 등을 선보인다. 

특히 ‘허닭’의 ‘프레시 닭가슴살 4종’은 한정 수량 이벤트로 2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너뷰티 제품과 운동용품도 다수 마련했다. 이너뷰티 제품으로는 녹차추출물이 들어 있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삼진제약의 ‘청정녹차 다이어트 리턴핏’을 제안한다. 또한 집에서도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폼롤러, 스텝퍼, 요가매트, 덤벨 등 다양한 운동용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마켓컬리를 이용하는 고객 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한다.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한 고객 후기를 통해 제품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신승하 컬리 프로모션마케팅 담당자는 “마켓컬리에서 준비한 다양한 저칼로리 제품들과 운동용품 등을 통해 더 건강한 생활에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슈퍼는 명절 다음 주말에 즐기기 좋은 가벼운 먹거리들을 제안한다. 

롯데슈퍼는 명절 다음 주말에 즐기기 좋은 가벼운 먹거리들을 제안한다. 사진=롯데슈퍼
롯데슈퍼는 명절 다음 주말에 즐기기 좋은 가벼운 먹거리들을 제안한다. 사진=롯데슈퍼

명절 연휴 이후 소화불량, 식욕감퇴 등을 겪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가볍고 건강한 먹거리들이인기를 얻는 것에 착안해 롯데슈퍼는 15~20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들 위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소화불량 해소를 도울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준비했다.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고 열량도 적은 밤고구마와 미니 단호박, 내일농장 GAP 청도 팽이버섯, 식이섬유가 풍부한  홍로사과, 기름진 속을 풀어 줄 누룽지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일상으로 복귀하며 줄어든 식욕과 기력을 살려 줄 축수산물 행사도 진행한다. 무항생제 앞다리·한돈 뒷다리, 동물복지 닭 볶음탕, 구이, 조림 모두 안성맞춤인 제주 갈치, 제주 참조기를 저렴하게 준비했다.

이와 함께 15~30일 ‘롯데 자일리톨 껌’ 행사 대상 상품을 5000원 이상 구매 시, 10월 15일 부산에서 열리는 ‘BTS <Yet to Come> in BUSAN’ 콘서트 티켓 추첨에 응모할 수 있는 영수증 행사도 진행한다.

기현경 롯데슈퍼 마케팅 팀장은 “즐거운 연휴 후 일상으로 돌아온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할인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가을 나들이를 위해 다양한 신선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가을 나들이를 위해 다양한 신선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가을 나들이를 위해 다양한 신선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이마트

먼저 15~21일 일주일간 ‘포도 피크’ 행사를 열고 제철 시즌을 맞은 국산·수입 포도 전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2020년부터 ‘과일 뮤지엄’ 행사를 통해 과일 품종 다양화에 앞장섰던 이마트는가 새로 기획한 행사다.

이 행사의 대표 상품은 샤인머스켓이다. 이밖에 유명산지 캠벨포도·머루포도, 거봉 등도 상품을 행사카드 구매 시 기존 정상 가격 대비 6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수입포도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모양과 맛으로 이슈를 끌었던 ‘블랙사파이어 포도’와 ‘씨 없는 청·적 혼합포도’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이마트는 이번 ‘포도 피크’를 시작으로 추후 감귤, 참외 등 다양한 제철 ‘과일 피크’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호주청정우와 함께 호주산 소고기 할인 및 이색 친환경 장보기 행사도 진행한다. 15~21일 호주산 스트립로인(채끝등심)을 정상가 대비 약 40%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채끝등심 초간단 구이, 시즈닝 스테이다. 호주청정우 행사 상품 2만원 이상 결제 시, 특별 할인쿠폰이 부착된 호주청정우 디자인의 에코백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은 ‘탄단지 볼샐러드’를 추가 출시했다.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은 ‘탄단지 볼샐러드’를 추가 출시했다. 사진=SPC삼립
SPC삼립의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은 ‘탄단지 볼샐러드’를 추가 출시했다. 사진=SPC삼립

‘탄단지 볼샐러드’는 최근 건강 식단 트렌드에 발맞춰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토핑의 밸런스를 적절히 조합한 제품이다. 올해 3월 출시해 8월까지 누적 판매량 약 100만개를 돌파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선보인 제품은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단백질 함량을 15% 이상(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설계했다. 

에그샐러드와 고구마, 메추리알 등을 담은 ‘고구마에그치즈’, 닭가슴살에 달콤한 바비큐 소스를 버무려 감칠맛이 특징인 ‘닭가슴살바베큐’, 불향을 입힌 소불고기와 곡물밥을 더해 든든한 ‘참깨소불고기’ 등 3종이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탄단지 볼샐러드는 야채와 토핑의 균형과 맛을 동시에 잡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이 나면서 판매량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피그인더가든 브랜드가 추구하는 ‘건강한 식습관’에 맞춰 균형 잡힌 영양소를 담은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 ‘정관장몰’은 9월 환절기를 맞아 블루멤버스와 함께 ‘최대 4만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KGC인삼공사 ‘정관장몰’은 9월 환절기를 맞아 블루멤버스와 함께 ‘최대 4만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몰’은 9월 환절기를 맞아 블루멤버스와 함께 ‘최대 4만 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GC인삼공사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정관장몰 최대 4만 포인트’ 이벤트는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하루에 4만 포인트까지 사용할 수 있고 한달에 2번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2만 포인트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벤트를 통해 혜택을 2배로 확대했다.

특히 블루멤버스 포인트에 더해 정관장 포인트, 네이버 포인트 등 타사 제휴 포인트와 함께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어 가격 혜택이 장점으로 꼽힌다.

블루멤버스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정관장 제품은 물론 헬스푸드, JQ인증 안심먹거리 등 약 4000여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정관장몰’에서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사용해 정관장 제품을 구매하면 ‘1만원 쿠폰’도 제공한다. 쿠폰은 10월 1주차에 발행되며 정관장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할 때 사용이 가능한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4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김성수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