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에 필요한 ESG 실천방안 설명회 연다
中企에 필요한 ESG 실천방안 설명회 연다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9.20 14: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5개 지역서 ESG 실천방안 설명회 개최
지역‧업종별 도입방안, 관련 정부 지원 사업소개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9월 30일(금)부터 11월 초까지 중소기업의 ESG 인식 제고와 경영 도입 지원을 위한 ‘중소기업 ESG 실천방안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중소기업이 하노버산업박람회서 선보인 ‘메타버스 팩토리’가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기부가 중소기업의 ESG 인식 제고와 경영 도입 지원을 위한 ‘중소기업 ESG 실천방안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경기, 부산, 대구, 광주, 청주 등 5개 지역에서 지역‧업종별 중소기업 ESG 경영 도입방안, 관련 정부 지원 사업 등을 소개하는 설명회다. 대기업-중소기업에 컨설팅‧자문을 진행하는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중소기업이 ESG 경영 도입 시 실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ESG 개념 확산으로 공급망 내 환경 관리, 사회적 책임경영 등을 요구받는 상황에서 중소기업이 ESG 경영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기업 여건에 맞는 실천방안을 마련하도록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설명회는 각 지역 및 업종별로 중소기업에 필요한 내용과 ESG 관련 정부 지원사업도 소개한다.

중기부는 현장에서의 질의응답 내용 등을 취합해 기업의 의견과 지역‧업종별 특성을 반영한 커리큘럼을 제작하거나 온‧오프라인 강의에 활용하는 등 추후 ESG 경영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유형별로 맞춤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을 위한 ESG 실천방안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업체‧기관 담당자는 중소벤처기업부 미래산업전략팀에 신청서를 9월 29일까지 접수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