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家]신한은행, DRX e스포츠 선수단 응원 外
[오늘의 금융家]신한은행, DRX e스포츠 선수단 응원 外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2.09.21 12: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Global SME Finance Awards 수상
신한은행, DRX 소속 e스포츠 선수단 응원 행사
KB국민은행, 결식아동 지원 위한 기부캠페인 실시
우리은행, 유니세프와 ‘사회공헌협약’ 체결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이달 20일 SMEFF(SME Finance Forum) 주관으로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개최된 ’Global SME Finance Awards’ 시상식에서 한국계 금융기관 최초로 ’올해의 중소기업금융기관’ 및 ’올해의 혁신상품’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Global SME Finance Awards 2022 (2).jpg
IBK기업은행이 국내 금융권 최초로 'Global SME Finance Awards 2022'를 수상했다. 사진=IBK기업은행

SMEFF(SME Finance Forum)는 국제 협력을 통한 중소기업의 금융접근성 개선과 포용금융 확산을 위해 G20가 설립하고 국제금융공사(IFC)가 운영하는 국제기구이다. 매년 우수 중소기업 금융기관을 선정해 총 5개 부문(▲중소기업금융, ▲혁신상품, ▲여성기업지원, ▲디지털혁신, ▲지속가능채권)에 대해 시상한다.

SMEFF 관계자는 “기업은행은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중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위기극복을 지원함과 동시에 우수한 경영실적을 달성했다“며, “IBK BOX POS 등 혁신적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중소기업의 금융비용을 절감하고 거래 편의성을 제고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윤종원 은행장은 수상소감에서 “기업은행은 국책은행으로서 중소기업 성장 및 위기극복 지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왔으며,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객중심경영, 전략적 디지털 전환, ESG경영 강화, 중소기업 녹색전환 지원 등 경영혁신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22.09.21)신한은행, DRX 선수단 응원 행사 실시 이미지3(발송).jpg
신한은행은 DRX의 메인 스폰서로써 ‘DRX소속 e스포츠 선수단 응원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DRX의 2022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선전을 기원하며 메인 스폰서로써 ‘DRX소속 e스포츠 선수단 응원 행사’를 진행했다.

리그오브레전드, 발로란트, 철권 등 e스포츠 종목에서 2022년 한해 동안 우수한 성적을 거둔 12명의 DRX선수들에게 신한은행에서 자체 제작한 신한 쏠(SOL) 기념 순금 메달을 수여했다.

또 롤드컵 출전 각오를 선수들과 함께 다지고, 배달앱 ‘땡겨요’ 로고가 추가된 새로운 유니폼을 선보였다.

진옥동 은행장은 최종 선발 전에서 극적인 역전승으로 마지막 출전권을 획득한 DRX 리그오브레전드팀을 축하하며 선수 전원에 항공 좌석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선사했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은 9월 26일부터 10월 16일까지 DRX 경기 일정에 맞춰 ‘방구석 응원’을 지원하는 ‘The Dance LASTs’ 승리 기원형 디지털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은 신한 쏠(SOL)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DRX 응원메시지를 남기고 ‘좋아요’를 클릭해 참여할 수 있고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굿즈와 방구석 응원 경품을 추첨해 제공한다.

또 DRX 리그오브레전드팀이 Group-Stage 진출 시 원정 응원단 구성을 검토중이며 팬들과 함께하는 응원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보도사진) KB국민은행, 결식아동 지원 기부캠페인 실시.jpg
KB국민은행은 ‘결식아동 급식비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사회 소외계층 지원 및 ESG 경영을 실천을 위해 ‘결식아동 급식비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회 소외계층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지역사회 선순환에 공헌하기 위한 ESG 활동의 일환이다.

국민은행은 사업자 고객에게 은행 거래 수수료 면제 및 대출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One KB 사업자통장’ 신규 시 1건당 2000원의 기부금을 KB국민은행이 적립해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결식아동에게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는 전국 50여개의 ‘착한 식당’에 결식아동 대상 급식비를 선결제하는 방식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방학 기간에 돌봄 공백으로 식사에 어려움이 있는 결식아동과 코로나19 등으로 운영난을 겪고 있는 '착한 식당'을 지원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921 우리은행, 『우리나눔 Invitational』 사회공헌 협약.jpg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이 유니세프와 사회공헌 기부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이 유니세프와 사회공헌 기부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사회공헌 협약으로 우리은행과 우리은행의 우량 중소·중견기업 고객사 모임인 ‘아너스포럼’은 앞으로, 우리은행에서 주관하는 행사에서 공동으로 기부금을 조성하고 매년 유니세프에 기부해 전세계 소외된 어린이들의 권리와 복지를 증진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열리는 행사에서 조성되는 기부금은 전액 장기간의 전쟁으로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 구호 및 지원을 위해 사용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을 사랑해주시는 고객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