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부터 안주까지…활발한 수제맥주 협업
맥주부터 안주까지…활발한 수제맥주 협업
  • 김성미 기자
  • 승인 2022.09.23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 더테이스터블-핸드앤몰트, ‘무릉도원 IPA’ 맥주 출시
​​​​​​​생활맥주-청정원 호밍스, 맥주안주 ‘바삭 비벼볼만두’ 선봬

[이지경제=김성미 기자] 수제맥주 협업이 지속되고 있다.

더테이스터블은 핸드앤몰트와 협업해 ‘무릉도원 IPA’ 맥주를 출시했고, 생활맥주는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와 협업을 통해 맥주 안주로 제격인 ‘바삭 비벼볼만두’를 선보였다. 

사진=한화더테이스터블
더테이스터블은 한국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와 함께 아메리칸 스타일의 ‘무릉도원IPA’ 맥주를 출시했다. 사진=한화더테이스터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자회사 더테이스터블은 한국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와 함께 아메리칸 스타일의 ‘무릉도원IPA’ 맥주를 23일 출시했다.

이날 출시한 맥주는 미국산 홉을 사용한 맥주로, 입안에 은은하게 퍼지는 상큼한 시트러스 향과 깊은 풍미,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더테이스터블에서 운영 중인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도원스타일의 브랜드 IP(지식재산)를 담아 동양의 낙원인 무릉도원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맥주 베이스는 슬로우 IPA(인디아 페일 에일)로 꽃과 과일 향이 나며 묵직한 맛이 특징이다. 도수는 4.6%이며 깔끔한 끝 맛으로 마무리되어 중식과 페어링 하기 적합하다. 전문 양조기술사와 함께 5개월 간 개발해 맥주의 완성도와 디테일을 살렸다.

‘무릉도원IPA’는 이날부터 도원스타일이 입점된 여의도 더현대서울 등 현대백화점 6곳과 연세대와 청량리에 위치한 티원, 동탄에 위치한 백리향스타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테이스터블 마케팅 관계자는 “무릉도원이라는 도원스타일의 브랜드 IP를 담은 시그니처 맥주를 출시했다”며 “도원스타일과 티원, 백리향스타일에서 새로운 경험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와 협업을 통해 ‘바삭 비벼볼만두’를 출시했다.

생활맥주가 청정원 호밍스와 출시한 ‘바삭 비벼볼만두’ 콜라보 메뉴. 사진=생활맥주
생활맥주가 청정원 호밍스와 출시한 협업 메뉴 ‘바삭 비벼볼만두’. 사진=생활맥주

‘바삭 비벼볼만두’는 생활맥주의 인기 메뉴인 비빔면에 호밍스의 ‘바삭만두’가 만나 최고의 조합을 자랑한다.

 매콤새콤한 특제소스로 비빈 꼬들꼬들한 비빔면에 갓 튀긴 바삭한 식감의 고기, 고추 2종의 바삭 만두를 더해 조화로운 맛과 식감까지 잡았다. 또한 한끼 식사로도 제격이라 출시와 동시에 생활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바삭 비벼볼만두는 이달 15일부터 생활맥주 전국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10월까지 한정판매된다. 출시를 기념해 메뉴 주문자에 한하여 선착순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바삭 비벼볼만두와 페어링 좋은 맥주는 레드 라거 스타일의 ‘생활맥주’다. 카라멜 몰트의 단맛이 비빔소스의 매콤한 맛을 중화시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고, 라거의 청량감이 만두의 바삭한 식감과 잘 어우러진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생활맥주를 찾아 주시는 고객분들께 다양한 안주를 선보이기 위해 청정원 호밍스와 콜라보 메뉴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성미 기자 chengmei@hanmail.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