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협력사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지원
효성중공업㈜, 협력사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지원
  • 이승렬 기자
  • 승인 2023.01.27 16: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건관리체계·ESG 경영 컨설팅 지원…근로자 안전·근로환경 개선

[이지경제=이승렬 기자] 효성중공업㈜이 협력사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섰다.

효성중공업㈜이 협력사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섰다. 효성그룹 마포 본사. 사진=효성
효성중공업㈜이 협력사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섰다. 효성그룹 마포 본사. 사진=효성

효성중공업㈜은 협력사의 근로자 안전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협력사에 안전보건관리체계 컨설팅을 무상 지원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협력사 경영진과 근로자의 안전 관리 의식을 강화하고, 사업장의 위험 요소를 미리 점검하는 등 협력사 안전 관리 역량을 적극 성장시킬 계획이다. 

효성중공업㈜은 협력사 안전보건관리체계 컨설팅을 위해 27일 법무법인 대륙아주와 계약을 체결했다. 협력사는 안전보건 분야 전문 심사팀으로부터 100여 개의 평가 항목을 점검 및 컨설팅 받고 우수한 안전 관리 체계를 갖췄다고 인정되는 경우 인증을 부여 받게 된다. 

효성중공업㈜은 해당 우수 인증을 취득한 기업을 협력사 평가 시 우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실질적이고 현장중심의 안전관리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약 50여 개 이상의 기업이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효성중공업㈜은 협력사들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협력사 ESG 경영 가이드북을 제작하고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하고 있다.  2016년부터는 협력사 근로자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작업장 조명설비 개선, 야외 작업장 근로자 휴게시설, 작업장 분진 제거를 위한 설비와 청소차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ESG 경영 강화와 협력사의 안전관리체계 구축에 더욱 힘을 쓸 예정이다.


이승렬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