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주 주요 유통 소식] 폴 바셋,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진행 外
[3월 1주 주요 유통 소식] 폴 바셋,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진행 外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3.03.02 14: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 바셋 화이트데이 기념 Sweet Love 프로모션. 사진=폴바셋
폴 바셋 화이트데이 기념 ‘스윗 러브’ 프로모션. 사진=폴바셋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폴 바셋에서 화이트데이를 맞아 이달 14일까지 할인 판매하는 ‘스윗 러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일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선물하기 좋은 쁘띠 디저트와 MD(상품기획자)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포르투갈 정통 에그타르트 나타와 포숑 마카롱 세트 2종과 다크 초콜릿 2종, 룬드런던 스키틀 램프 등이다.

나타는 포르투갈 정통 에그타르트로 출시 이후 오랜 시간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폴 바셋 시그니처 디저트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는 4개 세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올 2월 출시했던 포숑 마카롱 역시 인기에 힘입어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기간에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폴 바셋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연인을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부담 없는 가격으로 달콤한 사랑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마트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10시로 변경

올해 만 서른살을 맞이한 이마트가 연중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4월3일부터 전국 점포의 영업 종료 시간을 조정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4월3일부터 전국 점포의 영업 종료 시간을 종전 오후 11시에서 10시로 조정한다.

야간에 매장을 찾는 고객 비중은 줄고 ‘피크 타임’ 때 비중은 느는 데 따른 조치다. 

이번 조정을 통해 매장을 찾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이마트 직원들의 삶의 질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는 전국 136개 점포 중 23개 점포가 지난해 12월 이전부터 오전 10시~오후 10시 운영을 하고 있다. 동절기를 맞아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추가로 43개 점포가 영업 종료 시간을 오후 11시에서 10시로 조정했다. 이들 66개 점포는 문 닫는 시간을 3월 이후에도 오후 10시까지로 유지한다. 여기에 오후 11시까지 열던 나머지 점포들도 4월3일부터 오후 10시로 운영 시간을 조정한다.

단 야간 방문객과 유동 인구가 많은 점포 4곳 ‘왕십리·자양·용산·신촌점’은 오후 10시30분까지 영업을 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영업시간 조정은 고객들의 소비 패턴 변화를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리온, 마이구미 체리하트·아이셔 자두맛 한정판 출시

오리온 ‘마이구미 체리하트·아이셔 자두맛’ 한정판. 사진=오리온
오리온 ‘마이구미 체리하트·아이셔 자두맛’ 한정판.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마이구미 체리하트’, ‘아이셔 자두맛’ 등 시즌 한정판 2종을 출시했다.

마이구미 체리하트는 시즌 특성에 맞춰 마음을 표현하기에 제격인 하트 모양의 젤리로 구현하고, 상콤, 달콤 2가지 체리맛으로 완성했다. 패키지에도 ‘하트에디션’과, ‘아이러브유’, ‘체리머치’ 등 다양한 문구를 넣었다.

아이셔 자두맛은 화이트데이 분위기에 걸맞게 제품 외관부터 패키지까지 핑크색으로 표현했다. 아이셔 특유의 짜릿한 신맛과 새콤달콤한 자두가 만나 맛에 재미까지 더해마음을 전하는 가벼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화이트데이에 가족, 친구, 직장동료 간에 부담 없는 선물로 캔디나 젤리 등을 주고받는 것에 착안해 기존 제품에 재미요소를 더한 시즌 한정판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빙그레, 투게더·그라시아 쿠앤크 친환경 포장으로 변경

빙그레 투게더와 그라시아 쿠앤크. 사진=빙그레
빙그레 투게더와 그라시아 쿠앤크. 사진=빙그레

빙그레는 투게더와 그라시아 쿠앤크 제품의 패키지를 수축필름을 제거하여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한 포장재로 변경했다.

빙그레는 그동안 해당 제품의 뚜껑이 벗겨지지 않도록 상단에 수축 필름을 사용해 왔다. 그러나 이번 포장재 변경에 따라 수축필름을 제거하고 접착력을 개선한 새로운 뚜껑을 개발해 적용한다. 

빙그레는 유통 과정과 제품 개봉 후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약 2개월간의 유통 테스트를 시행해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 유지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

빙그레는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2022년 6월에는 대표 제품인 투게더와 바나나맛우유 3종으로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원료 채취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 평가를 수행하고 계량적인 정보로 표시하는 제도다. 

빙그레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하고 소비자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SPC그룹 파스쿠찌, 깔루아와 협업 ‘커피 칵테일’ 2종 출시

파스쿠찌, 깔루아와 협업 ‘커피 칵테일’ 2종. 사진=SPC그룹
파스쿠찌와 깔루아와 협업 ‘커피 칵테일’ 2종. 사진=SPC그룹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국내 대표 커피 리큐르 브랜드 ‘깔루아‘와 협업해 에스프레소 바 전용 ‘커피 칵테일’ 2종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저도주·혼합주를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깔루아와 함께 보다 가볍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칵테일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깔루아는 2021년부터 ‘Coffee Goes Cocktails(깔루아와 함께하는 커피 칵테일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신제품은 부드럽고 달콤한 허니크림과 파스쿠찌를 대표하는 블렌드 ‘골든삭‘과 깔루아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허니크림 깔루아 밀크‘, 솔티 카라멜 젤라또와 ‘골든삭’ 원두가 블렌딩돼 매력적인 단짠 조합을 자랑하는 ‘솔티 카라멜 깔루아 쉐이크’ 등 2종이다.

커피 칵테일 2종은 이탈리아 현지 에스프레소 바의 모습을 재현한 파스쿠찌 시그니처 매장 4개점에서 5월30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깔루아와 손잡고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달콤하면서도 깊은 커피 맛의 칵테일 2종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GS25, 김혜자 도시락 2탄 ‘혜자로운 집밥 오징어불고기’

모델이 GS25이 김혜자 도시락 2탄으로 출시한 혜자로운집밥 오징어불고기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모델이 GS25이 김혜자 도시락 2탄으로 출시한 혜자로운집밥 오징어불고기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김혜자 도시락 2탄을 출시했다.

이달 15일 선보인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에 이은 ‘혜자로운 집밥 오징어불고기 도시락’이다.

‘혜자로운 집밥 제육볶음도시락’은 총 생산 물량 대비 판매율은 무려 97.3%로 사실상 완판 행렬을 이어가며 전통 베스트셀러인 카스와 참이슬, 바나나맛 우유 등을 제치고 단일 상품 기준 매출 1위에 올랐다. ‘혜자롭다’ 등 신조어를 생성하며 도시락 부흥기였던 2016년에 기록한 최고 순위는 3위였다. 15일(첫 출시)부터 28일까지 2주간의 도시락 매출은 직전 2주 대비 51.2% 크게 뛰었다.

김혜자 도시락 2탄 ‘혜자로운 집밥 오징어 불고기’를 선보였다. 주 메뉴를 매콤한 오징어볶음과 달콤 짭짤한 간장 불고기 등 2개로 늘리는 파격 구성과 함께 일반 도시락 대비 내용물 중량을 15% 가량 증량했다. 햄감자볶음, 참나물 무침, 볶음 김치 등을 부 메뉴로 구성했다. 

 

뚜레쥬르, ‘그대로 구워 먹는 꿀 토스트 식빵’ 출시

뚜레쥬르가 굽기만 해도 맛있는 달콤 바삭 꿀 토스트 식빵을 출시했다. 사진=CJ푸드빌
뚜레쥬르가 굽기만 해도 맛있는 달콤 바삭 꿀 토스트 식빵을 출시했다.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굽기만 해도 맛있는 달콤 바삭 꿀 토스트 식빵을 출시했다. 

‘그대로 구워 먹는 꿀 토스트 식빵’은 꿀 분말 및 펄슈가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단맛과 고소한 버터 풍미를 자랑한다. 

토스터에 약 2분 30초 구우면 풍부한 유지가 녹아 생기는 식빵의 숨구멍 사이로 꿀칩이 녹아들어 황금빛 달콤한 풍미가 극대화된다. 뚜레쥬르 브랜드 캐릭터 ‘빵식이’ 그래픽을 더한 귀여운 패키지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푸드 업사이클링 식빵인 ‘착한빵식 통밀식빵’도 인기를 끌고 있다. 통밀과 뚜레쥬르 자체 개발 ‘맥주 발효종’을 넣어 고소하고 담백한 식사빵으로, 샌드위치와 토스트에 제격이다. 친환경 업사이클링 원료 ‘밀기울’과 ‘리너지 가루’를 접목해 밀가루 대비 열량은 낮추고 식이섬유 등 영양소는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식빵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뚜레쥬르 앱에서 프리퀀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3월 28일까지 신제품 식빵을 포함한 식빵 제품을 5개 이상 구매하면 추첨해 게 발뮤다 토스터(10명)를 증정한다. 

 

세븐일레븐 찾는 10대는 3월에 ‘삼각김밥’이 반 값

세븐일레븐이 개학시즌을 맞아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삼각김밥 반값 파격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개학시즌을 맞아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삼각김밥 반값 파격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세븐일레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개학시즌을 맞아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와 함께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삼각김밥 반값 파격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새 학기 시즌을 맞아 10대들의 삼각김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청소년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와 손을 잡았다.

3월 한 달 간 케이뱅크 하이틴카드를 소지한 고객들은 삼각김밥을 전 종 모두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하이틴카드는 케이뱅크에서 지난 12월에 출시한 하이틴 계좌 연동 선불충전형 카드로 만 14세부터 18세 미만까지 발급된다. 

세븐일레븐은 매년 3월 초 개학시즌에 선보여 온 ‘삼각김밥 데이’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4일까지 삼각김밥 전 종 구매 시 동아오츠카 나랑드 사이다 2종(그린애플, 파인애플) 중 1종이 제공된다.

삼각김밥 데이 기간 내 세븐일레븐을 방문하는 10대 소비자들은 케이뱅크 하이틴카드 행사와 삼각김밥 데이 행사 모두 혜택을 중복 적용 받을 수 있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