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주 유통家 주요 소식]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3주년 기념행사 外
[3월 3주 유통家 주요 소식]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3주년 기념행사 外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3.03.16 1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제품 이미지.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제품 이미지. 사진=현대그린푸드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이달 17~23일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 오픈 3주년을 기념해 특별 할인전 및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16일 현대그린푸드에 따르면 먼저 ‘그리팅 3주년 시그니처 기획전’을 열고 그리팅몰 인기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인기 리빙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3주년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리팅몰 이벤트 페이지 방문 인증샷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하고, SNS URL과 간단한 초성퀴즈 정답을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 그리팅몰 자체 포인트 ‘스푼’ 포인트를 기존 두 배로 제공하는 ‘후기 포인트 2배 이벤트’도 연다.

오픈 3주년을 맞아 그리팅몰 리뉴얼도 단행했다.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건강마켓’과 ‘식단관리’로 웹사이트를 이원화했다. '건강마켓' 홈에서는 건강반찬, 국·찌개, 샐러드 등의 제품을 테마별로 살펴볼 수 있고, '식단관리' 홈에서는 다양한 맞춤형 식단들의 정보를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또 ‘리뷰’ 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해 식단관리 고객들의 후기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너시스BBQ
사진=제너시스BBQ

 

BBQ, 19일까지 따뜻한 픽업 시 3천원 할인

크게 오른 배달비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에게 BBQ가 방문 포장으로 주문하면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제너시스BBQ는 이달 19일까지 BBQ앱(자사앱)에서 포장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모바일인덱스’가 1월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시중 배달앱 3곳의 이용자수는 전년대비 16.6%가 줄어들어 약 3021만명으로 감소했다.

올해 고물가 시대로 음식가격이 부담스러울 만큼 고공행진하고 있는 상황에 인건비 인상으로 배달비까지 올라가면서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가 배달비 부담으로 다가오자 방문포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BBQ는 13일부터 일주일 동안 BBQ앱·웹에서 방문포장 주문으로 치킨을 포함한 2만원 이상 주문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매일 한 장씩 즉시 증정한다. 

할인 쿠폰은 아이디당 하루에 한 번만 다운받을 수 있으며 주문 시 쿠폰은 자동 발급돼 바로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구해왔쇼라' 방송 포스터. 이미지=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구해왔쇼라’ 포스터. 이미지=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tvN ‘서진이네’ 속 냄비 판다

현대홈쇼핑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17일 오후 10시 ‘구해왔쇼라’ 방송을 통해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에 등장해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던 에델코첸 냄비 세트 판매를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의 ‘구해왔쇼라’는 20, 30대 소비자들이 열광하지만 직구를 해야 하거나 물량 확보가 어려워 구하기 힘든 아이템을 판매하는 콘셉트의 방송이다.

올해 1월 대대적인 ‘쇼라’ 리브랜딩과 함께 론칭한 신규 간판 프로그램이다. 이른바 ‘희귀템’을 소싱해 선보이는 콘텐츠로  MZ세대를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서다.

 앞서 1월11일 첫 방송에서는 국민 애착인형으로 등극해 국내 오픈마켓에서 품절 사태를 빚은 ‘쁘띠엘린’ 키링을 100개 한정 판매해 방송 시작 5분 만에 전량 매진됐다.

후속 방송 상품인 에델코첸 냄비 세트는 tvN ‘서진이네’ 속 주방과 똑같은 냄비 세트다. 약 13만원 상당인 냄비 세트를 생방송에 한정해 15% 할인 판매하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 사은품도 증정한다.

 

hy 공장견학로 'hy팩토리+', 3년 만에 오프라인 방문 재개

사진=hy
사진=hy

유통전문기업 hy가 3년 만에 공장 견학을 재개한다.

hy는 2019년 평택 신공장 구축과 함께 공장 견학로 ‘hy팩토리+’를 신설했다. 이후 코로나19가 확산함에 따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전환해 운영해 왔다.

hy는 재오픈에 맞춰 견학로를 전면 재단장했다. 체험형 콘텐츠도 강화했다. ‘프로바이오틱스 VR’ 부스를 리모델링하고 ‘느린 우체통’, ‘hy 포토존’ 등을 신설했다. 

예약은 이달 20일부터 가능하다. hy팩토리+ 웹사이트 또는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신청하면 된다. 별도 비용 없이 개인 및 단체관람이 가능하며 신청은 선착순 마감한다. 

방문 견학은 주 2회(화, 목) 진행한다. 방학 등 수요가 많은 성수기에는 주 5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1회 견학 시간은 총 90분이다. 모든 방문객에게 야쿠르트 캐릭터 굿즈(기획상품)를 증정한다. hy는 프레시 매니저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 견학 프로그램도 월 1회 운영한다. hy는 유튜브 라이브 견학도 유지한다.

 

KT&G, 친환경 뷰티 창업가 발굴 ‘2023 코코챌린지’ 공모

‘2023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포스터. 이미지=KT&G
‘2023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포스터. 이미지=KT&G

KT&G가 친환경 뷰티 분야의 창업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2023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상상마당 부산의 창업지원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한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으로 스킨, 헤어, 바디, 메이크업 제품이 대상이다. 접수기간은 이날부터 4월 12일까지다. 상상마당 웹사이트에 안내되는 이메일 주소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은 ‘비기너’와 ‘챌린저’로 나눠 진행된다. 비기너는 친환경 뷰티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 할 수 있다. 챌린저는 창업 5년 이내의 화장품책임판매업자이면서 중소벤처기업부 기준 소기업이 대상이다.

KT&G는 서류심사, 포트폴리오 심사, 멘토링 캠프 및 최종 PT발표 순서로 공정한 선발을 진행한다. 선발기준은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주제부합성 등이며, 비기너 2팀, 챌린저 1팀 총 3팀을 최종 선발한다.

 

현대이지웰,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 인증’ 획득

로고=현대이지웰
로고=현대이지웰

현대이지웰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 인증’을 복지몰 최초로 획득했다.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은 환경부,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술표준원 등 정부 검사기관에서 판정한 위해상품 정보를 대한상공희의소 전자상품정보 사이트 ‘코리안넷’으로 전송하면 유통업체에 즉시 전달돼 판매를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앞으로 현대이지웰은 이를 활용해 위해상품 판매를 신속하게 차단 할 수 있게 됐다. 

차단된 상품은 판매 중단 후 해당 상품 및 미취급 상품의 처리 결과를 대한상공회의소에 회신하여 고객들의 불량 상품 구매를 사전에 방지한다. 또한 해당 상품에 대한 검색과 주문 자체가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현대이지웰 관계자는 “복지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위해상품 판매 차단 뿐만 아니라 안전 모니터링 강화 등 내부 품질관리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