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맞이 인테리어·대청소…유통家 기획전 ‘만개’
봄 맞이 인테리어·대청소…유통家 기획전 ‘만개’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3.03.20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룸, 봄 인테리어 위한 ‘블루밍일룸 페스타’ 프로모션 진행
한샘, ‘한샘몰’ 본격 홍보…캠페인 영상 공개 ·‘쌤페스타’ 전개
쿠팡, 27일까지 최대 60% 파격 할인 인테리어 기획전 연다 
이마트,봄맞이 청소·새단장 할인전…장보기 지원금 증정까지
11번가 선물하기, MD 추천 ‘봄 선물’ 기획…SNS용 특색 용품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봄을 맞아 이사와 결혼 등 새 출발을 준비하거나 집 단장에 나선 소비자들을 위해 유통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은 ‘블루밍일룸 페스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부터 6월30일까지 진행하는 행사다. 

이미지=일룸
이미지=일룸

‘블루밍일룸 페스타’ 기간 동안 일룸의 주요 카테고리별 베스트셀러 제품 및 패키지 구매 시 특별가 적용과 백화점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제품 및 패키지에 따라 최대 12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봄을 맞아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일룸 베스트셀러 소파와 침대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일룸 베스트 침대와 매트리스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40만원 상당의 세트가 혜택을 제공한다. 적용 제품은 침대 프레임 2종과 매트리스 1종이다. 봄의 화사함과 편안함에 어울리는 모던 호텔 침실 시리즈 ‘바젤’이나 내추럴 감성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세련된 공간 분위기를 연출하는 침대 ‘헤이즐’을 최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얼티메이트 매트리스'와 세트로 구매 시 해당 혜택이 적용된다.

각 공간마다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패키지 구매 혜택을 활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침실, 다이닝, 학생방으로 구성되며, 패키지에 해당하는 특정 제품 구매 시 5만원의 상품권을 각각 제공한다.

일룸 패키지를 추가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10·20·30만원의 상품권을 추가 증정한다. 

일룸 브랜드 담당자는 “새로운 계절의 시작을 맞아 고객들이 일룸의 인기 제품을 풍성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일룸과 함께 일상에 웃음꽃을 피울 수 있는 화사한 봄 인테리어를 완성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프로모션은 일룸 전 오프라인 매장 및 공식몰에서 동시 진행된다.

종합 홈 인테리어기업 ㈜한샘은 지난달 론칭한 ‘한샘몰’의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샘몰 확산 캠페인은 한샘몰 캠페인 영상을 활용한 마케팅과 홈리모델링 및 홈퍼니싱 상품을 최저가에 선보이는 ‘쌤페스타’ 프로모션으로 구성된다.

이미지=한샘
이미지=한샘

한샘몰은 상담·계약·시공·사후관리(AS) 등 홈리모델링의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1만개 이상의 다양한 홈리모델링 시공 사례를 제공하는 ‘아파트로 찾기’ 기능을 통해 고객이 내 아파트와 같거나 비슷한 평형대와 스타일의 시공사례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견적 단계에서는 고객이 자신의 집 도면에 자유롭게 창호·중문·도어·욕실·바닥 등 집의 모든 부분의 공간·스타일을 설정해 가견적을 내볼 수 있다. 여기에 내 취향의 시공사례 콘텐츠를 스크랩해 한샘의 홈리모델링 전문가 ‘리하우스 디자이너(RD)’에게 전달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이후의 시공 과정은 시공기사 및 현장 관리자 ‘패키지 매니저(PM)’가 매일 ‘리모델링 매니저’에 기록해 공사 과정의 모니터링과 AS 과정을 보다 투명하게 처리할 수 있다.

한샘몰 캠페인 영상은 고객과 업체간 정보 비대칭으로 인한 고객 피해를 줄이기 위한 한샘몰만의 다양한 홈리모델링 전문 기능을 소개한다. 더불어 ‘신뢰도 높은 홈리모델링’을 구현하겠다는 한샘의 의지도 담겼다. 한샘몰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한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과 방송을 통해 16일부터 공개된다.

‘쌤페스타’는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를 통해 홈리모델링·홈퍼니싱 등 전 부문 상품의 할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홈리모델링에서는 리모델링 금액대별로 최대 800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홈퍼니싱(가구·생활용품)은 행사 기간 중 매주 월·목요일마다 책상·식탁 등 대표 상품의 ‘선착순 특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쿠팡이 이달  27일까지 봄철에 필요한 혼수·이사·집꾸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당신의 봄테리어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미지=쿠팡
이미지=쿠팡

이사 및 혼수품 마련이 늘어나는 봄 시즌을 맞아 관련 인테리어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홈리빙용품, 주방용품, 생활용품, 가전 등 4개 카테고리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삼성, LG, 까사미아, P&G, 테팔 등 수십개의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특가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프로모션 기간 매일 다른 2개의 브랜드에만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단 하루 브랜드데이' 특가할인 코너가 눈길을 끈다. 해당 코너에는 총 2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매주 월·목요일에 새로운 특가 상품을 오픈하는 '트렌드템 한정특가' 코너도 준비했다. 가격대별로 집들이 추천 상품을 소개하는 코너도 구성돼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봄을 맞아 인테리어 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브랜드데이 등 특가할인 혜택을 잘 이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봄철 인테리어를 마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이달 29일까지 봄맞이 청소용품,차량 관리용품, 클린 가전, 봄철 아웃도어 용품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봄맞이 청소·새단장 할인전’을 진행한다.

이미지=이마트
이미지=이마트

특히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이마트는 그동안 변함없이 이마트를 사랑해준 고객들의 마음에 보답하고자 ‘우리집 장보기 지원금’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기간 이마트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결제 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이마트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행사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30만원 장보기 지원금(이마티콘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17일 이마트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장보기 지원금 경품은 4월28 발송한다.

먼저 이마트는 봄맞이 주요 행사로 차량 관리 용품들을 최대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봄맞이 대청소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클린 가전과 청소용품 행사도 선보인다. 

먼저 29일 까지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공기청정기는 10%,청소기는 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22일까지 삼성, LG대형 가전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금액별 신세계상품권을 추가 증정하는 행사도 기획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본격적인 봄날씨에 앞서 봄맞이 청소·새단장 용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특히 30주년을 맞아 그동안 변함없이 이마트를 찾아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장보기 지원금 특별 프로모션도 기획한 만큼,많은 고객들이 이마트에서 합리적인 가격에 봄맞이 준비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11번가는 ‘선물하기’ 전문관을 통해 올 봄 인기 선물 아이템을 다채롭게 제안한다.

이미지=11번가
이미지=11번가

이달 31일까지 ‘고마운 마음담아 봄을 선물해 봄’ 기획전을 열고 피크닉용품, 꽃, e쿠폰, 디저트 등 상품기획자(MD)가 큐레이션 한 인기 ‘봄 선물’ 총 100여개를 판매한다.

MZ세대가 선호할 특색 있는 피크닉 용품을 마련했다. 또 봄을 알리는 프리지아를 비롯해 튤립, 장미 등 생화로 만든 ‘꽃다발’과 봄철 인기 있는 딸기로 만든 케이크와 요거트, 음료 등을 모바일로 간편히 주고받는 ‘e쿠폰’도 한 데 모았다. 

11번가는 31일까지 ‘선물하기’ 전용 ‘5% 할인쿠폰’과, 선물하기 이용 시 추가 제공받을 수 있는 ‘7% 할인쿠폰’을 아이디당 매일 1장씩 선착순 발급한다. ‘선물하기’로 2만원 이상 선물한 고객에게는 주문 1건당 OK캐쉬백 300포인트씩 최대 900포인트도 적립한다.

11번가 ‘선물하기’ 전문관에서는 홈카페 추천 선물을 한 곳에 모은 ‘봄맞이 홈카페’ 기획전도 운영한다. 외식물가 상승에 따라 집에서 음료나 간식을 즐길 수 있도록 커피머신, 핸드드립세트, 티 포트, 와플 메이커 등을 가격대별로 보여주고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선정한 추천 상품도 제안한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11번가 ‘선물하기’ 전문관은 변화하는 트렌드와 시즌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며 “봄에 어울리는 선물을 장만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광로 88, 2F(방배동, 부운빌딩)
  • 대표전화 : 02-596-7733
  • 팩스 : 02-522-7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민이
  • ISSN 2636-0039
  • 제호 : 이지경제
  • 신문사 : 이지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1237
  • 등록일 : 2010-05-13
  • 발행일 : 2010-05-13
  • 대표이사·발행인 : 이용범
  • 편집인 : 이용범, 최민이
  • 편집국장 : 임흥열
  • 이지경제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이지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ezyeconomy.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