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인도서 불닭볶음면 등 나눔
삼양식품, 인도서 불닭볶음면 등 나눔
  • 정윤서 기자
  • 승인 2023.03.21 1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계종 상월결사 인도 순례단ㆍ주인도 대한민국 대사관 행사 협찬

[이지경제=정윤서 기자] 삼양식품은 한국과 인도의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주인도 대한민국 대사관 행사 협찬을 통해 불닭볶음면 등 제품 500박스(1만4800개) 현지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한국과 인도의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불닭볶음면 등 제품 500박스(1만4800개) 현지 기부했다.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은 한국과 인도의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불닭볶음면 등 제품 500박스(1만4800개) 현지 기부했다. 사진=삼양식품

협찬상품은 불닭볶음면 등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봉지 및 용기라면과 떡볶이 등 간편식 제품으로 구성됐다. ‘조계종 상월결사 인도 순례단’과 주인도 대한민국 대사관 행사 협찬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 순차적으로 전달된다.

인도 현지에서 부처님의 전법의 길을 따라 도보순례를 진행중인 조계종 상월결사 인도 순례단은 이달 15일 네팔 접경지역인 카필라바스투에 도착해 대사관의 지원으로 제품을 전달받고, 이를 순례길에서 만난 어려운 이웃들에게 직접 보시하며 의미를 더했다.

조계종 상월결사 인도 순례단은 지난달 11일 우타르프라데시주 사르나트에서 1167㎞에 달하는 40여 일간의 도보 대장정을 시작해 석가모니 부처가 깨달음을 얻은 보드가야, 탄생지인 네팔 룸비니, 열반에 든 쿠시나가르 등 8대 성지를 차례로 방문하고 20일 순례를 마무리했다.

또한 삼양식품은 4월21~23일 뉴델리 인근 구르가온 32번가에서 개최 예정인 주인도 대한민국 대사관 주관 한국문화상품 거리 축제에서도 불닭볶음면 등의 제품을 협찬할 예정이다.

이번 협찬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이다. 삼양식품의 주요 수출국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도에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

ESG 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정수 부회장을 필두로 ESG 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는 삼양식품은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한 지원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앞서 16일에는 로마 교황청을 통해 우크라이나 전쟁 및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피해자들을 위해 라면 20만개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글로벌 식품 회사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만큼 이에 발맞춰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며 “이번에 전달한 협찬 및 기부 제품들이 인도 현지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윤서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