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물’의 소중함…‘물의날’ 캠페인 잇달아
‘깨끗한 물’의 소중함…‘물의날’ 캠페인 잇달아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03.22 10: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 ‘블루워터 지킴이 챌린지’ 캠페인
도미노, 일회용품 안받으면 콜라가 무료
신일전자, 반려동물용 자동급수기 이벤트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깨끗한 물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함께 노력하자는 ‘물의 날’을 계기로 유통업계가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를 펼친다.

코웨이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블루워터 지킴이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코웨이

코웨이가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블루워터 지킴이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코웨이 ESG 환경 경영 활동의 일환이며 일상생활 속 가벼운 실천을 통해 깨끗한 물을 지켜 나가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코웨이는 캠페인에서 ▲수도꼭지 잠금 확인 ▲양치 시 물컵 사용 ▲세면 시 수도꼭지 잠근 채 씻기 ▲설거지 시 설거지통 활용 등 생활 속에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독려하며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전한다.

코웨이는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들을 임직원과 공유하고 깨끗한 물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를 대표하는 물·공기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물·공기와 관련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코웨이는 해양 환경 정화를 위한 ‘리버 플로깅 캠페인’과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고 환경 교육을 제공하는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도미노피자_이미지] 도미노피자 ‘Let’s Zero 0원 딜’ 프로모션 이미지.jpg
도미노피자가 일회용품 줄이기 차원에서 ‘Let’s Zero 0원 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22일 하룻동안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에 참가하는 고객 전원에게 코카-콜라 제로를 무료로 제공하는 ‘Let’s Zero 0원 딜’ 프로모션을 연다.

도미노피자가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한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은 음식 낭비를 막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기획한 ESG 캠페인이다. 실제로 지난해 제로 웨이스트를 통해 절약한 플라스틱 포크는 5만개, 소스류와 피클류는 약 63만개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Let’s Zero 0원 딜’ 프로모션은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주문 시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에서 ‘환경을 위해, 모두 받지 않기’를 선택하면 코카-콜라 제로 1.25L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혜택은 제휴 및 쿠폰 등 여타 할인과 중복 이용이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가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에 많은 고객이 참여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에 힘쓰는 도미노피자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일전자_사진자료] 신일, ‘세계 물의 날’ 맞아 펫팸족들에게 물의 소중함 알린다!.jpg
신일전자가 ‘세계 물의 날’ 맞아 펫팸족들에게 물의 소중함 알리는 여러 이벤트를 연다.  사진=신일전자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이달 28일까지 반려동물이 섭취하는 물의 소중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신일의 펫 가전 브랜드 퍼비의 ‘자동급수기’는 물이 계속 흘러내리는 구조로 반려동물의 호기심을 자극해 음수량을 늘리는데 도움을 준다. 활성탄 필터로 정수된 신선한 물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출수 주기도 설정 가능해 보호자의 외출 중에도 반려동물에게 깨끗하고 충분한 물을 공급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신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우리집 반려견이나 반려묘에게 퍼비의 자동급수기를 선물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는 방식이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퍼비 자동급수기(2명),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2명), 스타벅스 기프티콘(3명)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최대 28% 할인하는 퍼비 ‘자동급수기’ 할인 프로모션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임원택 신일 마케팅사업부 부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깨끗한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반려동물에게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릴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