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형 장기펀드 출시 경쟁…경품 이벤트도
청년형 장기펀드 출시 경쟁…경품 이벤트도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04.10 12: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0만원까지 소득공제, 연말까지 가입가능
상품 출시하며 신규 가입자에 경품 이벤트
NH농협은행·한국투자證·신한은행·KB증권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청년들과 사회초년생을 위한 소득공제 절세상품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NH농협은행, 신한은행,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등이 잇달아 청소년 소득공제 장기펀드 상품을 출시하고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연다.

230407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가입 이벤트_2.jpg
NH농협은행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를 출시하고 가입자 대상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NH농협은행

청년형 소장펀드는 청년 자산 형성지원을 위한 정책금융상품으로, 청년층의 자산형성을 위한 절세상품이다. 만19세 이상 만34세 이하 거주자가 대상이다. 직전 과세연도의 총급여액 5천만원 이하 또는 종합소득금액 3800만원 이하의 소득 요건을 충족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납입한도는 연간 600만원이며, 연간 총 납입액의 40%(최대240만원)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6월30일까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2023년 꼭 소장해야할 Must Have Fund’ 청년형 소장펀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전국 영업점 창구 또는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10만원 이상 청년형 소장펀드에 가입하고, 10만원 이상 매월 12개월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자동응모된다.

해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플 Airpods Max(3명), 신세계상품권 모바일교환권 1만원권(300명), 배달의민족 모바일쿠폰 1만원권(697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은행 인터넷·스마트뱅킹이나 가까운 영업점 및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 한국투자증권, 청년형 소득공제장기펀드 2종 출시.jpg
한국투자증권은 청년형 소득공제장기펀드(소장펀드) 2종을 출시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청년층의 자산형성을 위한 절세상품인 청년형 소득공제장기펀드(소장펀드) 2종을 판매한다.

신규 출시 상품은 ‘한국밸류 글로벌배당인컴 & K-ESG’와 ‘한화 MZ픽 그린테크’ 2종이다. 한국밸류 글로벌배당인컴 & K-ESG는 배당을 늘려온 해외주식과 ESG 실천 국내기업을 선별해 투자한다. 한화 MZ픽 그린테크는 기후완화산업과 기후위기적응산업 관련 국내외 기업, 4차 산업혁명 수혜가 기대되는 국내 기업에 투자한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청년층의 장기 자산형성이라는 목적과 관심사를 고려해 가치형 배당주 펀드와 ESG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을 우선 출시했다”며 “향후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하여 청년형 소장펀드에 적합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내용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도자료이미지)신한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출시.jpg
신한은행이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을 출시하고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청년형 장기집합투자증권저축’(이하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출시하고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상품은 고객들이 성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미디어, 게임, 웹툰 등 미래가치가 높은 한국의 문화 컨텐츠 관련 산업에 투자하는 ‘신한 K-컬처 청년형 펀드’, 지수 구성을 복제해 시장지수 성과를 추종하는 ‘신한 스마트인덱스 청년형 펀드’ 등 6종의 상품으로 출시했다.

신한은행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출시를 기념해 ‘3GO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31일까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를 10만원 이상 가입하고 10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12개월 이상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14 ▲신세계 상품권 5만원 ▲스타벅스 라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 신규 고객 2000명에 선착순으로 네이버 웹툰 쿠키 50개를 지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소득공제 혜택 외에도 MZ 세대의 주요 관심 분야에 투자하는 펀드 등 6종의 다양한 펀드를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펀드 가입으로 소득공제 받아 절세도 하고 자산도 증식하는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B증권이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 펀드를 출시하고 '브라보! 청춘! 깨비로 온(ON)'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사진=KB증권
KB증권이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 펀드를 출시하고 '브라보! 청춘! 깨비로 온(ON)'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사진=KB증권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이하 청년형 소장펀드)’ 판매 실시를 기념하여 펀드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증권은 장기성장, 배당인컴, ESG 등 3가지 테마군의 5종 상품을 판매하며, 연 600만원 한도 내에서 복수의 펀드 가입이 가능하다.

4월28일까지 ‘브라보! 청춘! 깨비로 온(ON)’ 펀드 쿠폰 증정 이벤트를 연다. KB증권 홈페이지, HTS(H-able), MTS(M-able)에서 신청한 고객에게 펀드쿠폰 5000원을 즉시 제공한다.

청년형 소장펀드를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로 2회 이상 납입하면 펀드쿠폰 1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민황 KB증권 자산관리솔루션센터장은 “청년층의 다양한 투자 니즈를 반영하여 3가지 테마의 5종 상품을 선정했으며, 가입 한도 내에서 여러 상품의 가입도 가능하여 장기적립식 분산 투자를 통해 청년층 자산 형성에도 기여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상품 가입 시한이 올해 말인 점을 고려해 조기 가입을 통해 자산증대와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