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티몬, 소상공인과 ‘눈꽃 동행축제’ 동참
위메프‧티몬, 소상공인과 ‘눈꽃 동행축제’ 동참
  • 윤현옥 기자
  • 승인 2023.12.05 14: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 소상공인 판로지원부터 맞춤형 마케팅
티몬, 인플루언서와 라방 편성, 최대 50% 할인

[이지경제=윤현옥 기자] 위메프와 티몬이 소상공인의 판매와 마케팅을 지원하며 눈꽃 동행축제에 적극 동참한다. 소상공인들의 질좋은 제품을 엄선해 특별할인가에 판매하고 라이브커머스 등도 지원한다.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미디어커머스 진출지원 사업’을 펼치고 ‘동행축제’ 기간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대상 미디어커머스 영상제작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미디어커머스 진출지원 사업’은 소상공인 디지털 영향력 강화를 목표로 제품별 맞춤 홍보 영상을 제작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전용기획전과 마케팅 지원, 할인쿠폰 제공 등 매출 증대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위메프는 12월 한 달간 ‘랜선타고 눈꽃 겨울 쇼핑’ 기획전을 열고 약 700여 소상공인, 중소기업 상품을 선정해 최대 84% 할인 판매한다. 기획전 소상공인 상품 일부를 직접 구매해 아름다운가게에 전하며 이웃들과 따뜻한 온기와 나눔도 실천할 계획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동행축제 기간을 맞아 소상공인 상품을 더 널리 알릴 수 있는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소비자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중소기업과 함께 동반성장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티몬

티몬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2023 눈꽃 동행축제(이하 동행축제)’에 동참하고 5일부터 특집 라방 릴레이를 펼치며 소상공인 전폭 지원에 나선다.

티몬은 오는 31일까지 2200여개 중소상공인들의 우수 상품들을 특가 판매한다. 일상에서 자주 찾는 식품, 뷰티, 생필품 등은 물론 연말·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물용으로도 제격인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며 최대 50% 선착순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특히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이끌어온 지원사업에 선정된 상품들을 대거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꾸려 의미를 더했다.

축제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인기 스타,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특집 라방도 준비했다. 라방은 중소기업유통센터 ‘가치삽시다 마켓’과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플레이’에서 동시송출된다. 티몬은 행사기간 라이브커머스 제작부터 송출, 전용 마케팅과 노출 광고 등 사업 전반을 지원하며 소상공인의 판매 활성화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티몬 관계자는 “소상공인의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소중한 나눔에 함께할 수 있는 기회다. 티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소셜기부’와 연계해 연말연시 기부 활동도 펼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현옥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