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K-BEST 차세대 시스템’ 오픈
KB손해보험, ‘K-BEST 차세대 시스템’ 오픈
  • 최희우 기자
  • 승인 2024.04.02 16: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이지경제=최희우 기자] KB손해보험은 IT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K-BEST 차세대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K-BEST 차세대 시스템’은 ‘KB-Build Efficient and Sustainable Technology’와 ‘KB-est(최상급)’라는 뜻으로 효율적이며 지속가능한 최신 IT기술을 활용해 KB손해보험이 구축한 최상급 IT시스템을 말한다.

K-BEST 차세대 시스템은 미래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고객별 맞춤형 보험 설계와 심사, 관리, 지급 서비스 등이 가능하고 누구나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해 한 차원 높은 보험영업, 계약관리 업무를 지원하는 전산시스템이다.

KB손해보험은 이번 K-BEST 차세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4개 서브 프로젝트(채널, 기간계, 데이터, 인프라)로 구분해 약 16개월간 개발·구축한 결과 계획된 일정 내에 목표 품질이 반영된 차세대 시스템을 오픈할 수 있었다.

이번 차세대 시스템을 통해 LC·GA 등 각 영업채널 특성을 반영한 간소화된 절차, 정보 입력 자동화 확대로 영업 현장에서 고객 집중도를 더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업계 최초로 GA채널의 실질적인 현장 지원을 위한 ‘GA 청약매니저 포털’도 함께 오픈됐다.

또한 계약 심사 사유를 미리 분류해 보여주는 신호등 기능을 통해 심사 대기 없이 신속한 청약 업무가 가능하고 축적된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AI(인공지능) 스마트 청약’으로 LC별 설계 패턴과 고객 니즈를 고려한 최적화된 맞춤형 보험 설계도 지원한다. 

더불어 사용자 편의 중심 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 경험(UX) 반영 결과 하나의 화면에서 더 많은 정보를 한 번에 보고 편리하게 심사, 관리, 지급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장세원 KB손해보험 IT본부장 상무는 “K-BEST 차세대 시스템의 성공적인 오픈을 통해 고객, 영업·업무 현장의 복잡하고 다양한 니즈를 즉시 대응할 수 있고 보험 업계의 IT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희우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