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업계 최초 IRP 실적형 적립금 수수료 면제
미래에셋생명, 업계 최초 IRP 실적형 적립금 수수료 면제
  • 최희우 기자
  • 승인 2024.04.03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미래에셋생명
사진=미래에셋생명

[이지경제=최희우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보험사 최초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든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의 실적형 적립금에 대한 운용관리·자산관리 수수료를 면제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 개인형 IRP 실적형 가입 고객은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적용되며, 신규 고객과 다른 유형을 가입 중인 고객은 미래에셋생명 M-LIFE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과 변경을 하면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기존에 부과하던 최대 연 0.5% 수준의 수수료 면제로 DC·IRP 실적형 적립금의 40%를 차지하는 퇴직연금 글로벌MVP펀드 가입 고객들에게 더 나은 투자 수익률과 노후 자금 준비의 기회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MVP펀드는 변액보험, 퇴직연금을 통해 판매 중으로 국내 최초 일임형 자산배분 펀드의 원조다. 글로벌MVP펀드 시리즈의 순자산은 약 4조원, 플래그십 펀드 글로벌MVP60의 누적수익률은 77.9%다.

개인형 IRP는 연간 90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통한 절세효과, ISA 계좌 만기금액 및 55세이후 연금저축계좌 이전을 통한 꾸준한 자산 증식, 안정적인 노후 자금 확보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퇴직금을 연금으로 수령 시 퇴직소득세를 연금 수령 연차에 따라 최대 40% 감면 받을 수 있어 가입 전반에 걸쳐 절세 혜택이 매우 뛰어난 은퇴 준비 필수 금융상품이다.

정현영 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영업본부 본부장은 “이번 개인형 IRP 실적형 적립금의 온라인, 오프라인 수수료 면제는 업계 최초의 시도로 고객 수익률 향상과 자산 증식에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며 “미래에셋생명은 고객 중심의 상품 개발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희우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