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대안육 시장 키운다
SSG닷컴, 대안육 시장 키운다
  • 김선주 기자
  • 승인 2024.04.07 0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英대안육 브랜드 ‘린다 매카트니’ 상품 4종 온라인 판매
사진=SSG닷컴
린다 매카트니 상품 4종. 사진=SSG닷컴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SSG닷컴이 대안육의 국내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앞장선다.

SSG닷컴은 영국 대안육 브랜드 ‘린다 매카트니(LINDA McCARTNEY’S)’ 상품 4종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린다 매카트니는 비틀즈 멤버 폴 매카트니의 전 아내로, 채식주의 운동가이기도 했던 자신의 이름을 따 1991년 론칭한 식물성 대안육 브랜드다. 환원 대두 단백질을 고기 대용으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채식주의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으며 영국 베지테리언 소사이어티로부터 100% 비건 인증을 받았다.

SSG닷컴 미식관에서 판매하는 린다 매카트니 상품 4종은 ‘베지테리언 피시 핑거스’, ‘베지테리언 쿼터파운드버거’, ‘베지테리언 토마토 앤 바질 미트볼’, ‘베지테리언 페이스트리 소시지롤’이다. 다양한 조합의 묶음 상품(2종/4종 세트)도 판매하며 1+1 행사도 진행한다.

SSG닷컴은 국내 비건(완전 채식) 인구 증가세에 발맞춰 대안식품 구색을 확대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베러미트’, 풀무원 ‘풀무원지구식단’,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동원F&B ‘마이플랜트’ 등 다양한 비건 식품 브랜드를 입점시켰고 구매 고객도 늘고 있는 추세다.

임유정 SSG닷컴 ON 전용식품팀 바이어는 “건강을 생각하는 고객을 위해 유명 브랜드의 대안식품을 확대하고 있다”며 “쓱닷컴 미식관에서 새로운 상품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고 했다.


김선주 기자 news@ezy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