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 싱가포르 NUS 대학생 방문단 초청
네이처리퍼블릭, 싱가포르 NUS 대학생 방문단 초청
  • 김선주 기자
  • 승인 2024.05.17 14: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리어 멘토링 및 브랜드 홍보로 윈윈 행사 진행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이지경제=김선주 기자] 네이처리퍼블릭이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US) 대학생들을 초청,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위상을 널리 알렸다.

K-팝이 인기를 끌면서 K-뷰티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진 가운데, 네이처리퍼블릭은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해외 대학생 방문단을 초청하게 됐다.

5월 17일 네이처리퍼블릭 본사에서 열린 행사에서는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25명의 학생들이 방문, K-뷰티 트렌드 및 제품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싱가포르 국립대학교 방문단은 5월 14일부터 21일까지 약 일주일간 한국의 대표 기업에 방문하는 등 다양한 교류 활동에 나선다. 단순한 브랜드 홍보가 아닌, 학생들에게 커리어 조언 및 회사 탐방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성사된 만큼 소비재나 뷰티업계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커리어 관련 멘토-멘티 시간도 가졌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브랜드 소개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인기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색조 맛집’이라는 명성답게 개인에게 잘 어울리는 화장법을 제안하며 메이크업 노하우를 알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일명 ‘탕후루립’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허니 멜팅 립’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제품은 지난 2월 일본 대표 온라인 오픈마켓인 큐텐(Qoo10) 뷰티 카테고리에서 전체 판매 랭킹 1위를 기록하고, 4월에는 글로벌 최대 쇼핑몰 아마존에서 립 플럼퍼 카테고리 부문 판매 랭킹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 회사의 조직도와 업무적 특성에 대해 설명하면서 학생들이 미리 준비하면 좋을 다양한 지식과 경험에 대해서도 제안했다. 방문한 학생은 “소개 세션 이후에 진행된 멘토-멘티 그룹 미팅이 매우 흥미롭고, 커리어 초창기에 경험하는 것들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K-뷰티 대표 브랜드로서 글로벌 리더로 거듭날 대학생들을 초청해 다채로운 교류 활동을 진행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K-뷰티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아시아 국가들의 잠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ESG 활동은 물론 다채로운 마케팅을 진행해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서 역할을 견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선주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