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중개형 ISA계좌 전용 특판ELB 판매
키움증권, 중개형 ISA계좌 전용 특판ELB 판매
  • 최희우 기자
  • 승인 2024.05.24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전 연 5% 수익률...만 후 주가 상승 추가 수익 기회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이지경제=최희우 기자] 키움증권은 이날부터 절세에 유용한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서 가입할 수 있는 특판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를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ELB는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로, 기초자산의 주가 변동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수익이 달라지는 채권형 상품이다. 원금과 수익이 지급되는 낮은 위험 상품이지만, 발행사에 신용사건(파산, 부도)이 발생하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한국신용평가에서 지난 3월 25일 기준 평가한키움증권 신용등급은 AA-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제672회 특판 ELB는 키움증권의 중개형 ISA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청약 가능한 상품이다. 세전 연 5%의 수익을 지급하는 1년 만기 상품이다.

만기가 되기 전 투자자의 요청에 의한 중도 상환 시에도 일할 계산하여 세전 연 3%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만기 평가일에 기초자산인 삼성전자 보통주의 종가가 최초기준가의 200%를 초과시 투자금액의 0.01% 수익율을 추가로 지급한다.

특판 ELB는 키움증권 중개형I SA계좌에서 온라인(홈페이지, 영웅문S#어플, HTS)으로 최소 10만원 이상부터 1만원 단위로 청약할 수 있다. 청약 마감은 5월 30일 목요일 낮 1시까지이다. 총 모집 한도는 50억원으로 경쟁률이 높으면 투자자별 청약 금액에 따라 안분 배정된다. 배정 후 남은 환불 금액은 청약 마감일 오후에 돌려받게 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국민 재산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중개형 ISA계좌’ 전용 특판 ELB 출시로 고객에게 더 저렴하고 더 좋은 금융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높은 수준의 금리와 절세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중개형 ISA 계좌 전용 특판 ELB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희우 기자 news@ezyeconomy.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