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찬 계룡장학재단 이사장, 학생들의 꿈 응원하는 장학금 전달
이승찬 계룡장학재단 이사장, 학생들의 꿈 응원하는 장학금 전달
  • 정주호 기자
  • 승인 2024.05.27 09: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생·대학생 68명에게 2024년 1학기 장학금 8700만원 지급
이승찬 계룡장학재단 이사장이 고등학생‧대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계룡건설
이승찬 계룡장학재단 이사장이 고등학생‧대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계룡건설

[이지경제=정주호 기자] 계룡건설 계룡장학재단 이승찬 이사장이 지난 24일 대전시 계룡건설 본사 대강당에서 2024년 1학기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우수 고등학생과 대학생 68명에게 총 87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찬 이사장을 비롯해 재단 관계자, 학생 및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승찬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 자리에 있는 학생 여러분들이 우리의 미래”라며 “더욱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 큰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 재단은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원대한 꿈과 미래를 응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선발된 학생들이 이사장을 비롯한 계룡장학재단 이사들로부터 장학증서를 직접 받았다. 장학금을 수여받은 연세대 2학년 이채연 학생은 “장학금 덕분에 학업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계룡장학재단은 1992년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장학사업을 펼쳐왔으며, 현재까지 총 1만6000여명의 학생들에게 약 68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재단은 학업성적 우수자뿐만 아니라 예체능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 학생에게도 폭넓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한편 계룡장학재단은 장학사업 외에도 아이디어 공모전, 도시건축 여행, 유림공원 사생대회, 유림경로 효친대상, 광개토대왕비 복제비 건립, 일본백제문화 유적탐사 등 다양한 공익사업과 문화사업을 펼치며 중부권 최고의 장학재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정주호 기자 news@ezy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