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친환경 뷰티 창업 공모전 ‘코코챌린지’ 시상식 개최
KT&G, 친환경 뷰티 창업 공모전 ‘코코챌린지’ 시상식 개최
  • 이경숙 기자
  • 승인 2024.06.05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선발 3개팀에 화장품기업 코스모코스 협업 통한 브랜드 론칭 지원
KT&G가 ‘2024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장호연 KT&G 사회공헌부장(오른쪽 여섯 번째)과 코스모코스 이정훈 대표이사(오른쪽 다섯 번째)와 최종 수상팀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KT&G
KT&G가 ‘2024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장호연 KT&G 사회공헌부장(오른쪽 6번째)과 코스모코스 이정훈 대표이사(오른쪽 5번째)와 최종 수상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G

[이지경제=이경숙 기자] KT&G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청년창업 전용 공간 KT&G 상상플래닛에서 ‘2024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시상식을 4일 진행했다. 코코챌린지는 KT&G가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2021년부터 매년 운영해 오고 있는 뷰티 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환경과 피부에 부담을 줄여주는 미니멀리즘 뷰티’를 주제로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5일까지 개최된 이번 공모는 총 264명 94개팀이 지원하며 31: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심사는 1차 서류전형, 2차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적으로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통해 공정하게 이뤄졌다.

심사 결과 창업을 희망하는 비기너 부문 2개팀과 창업 5년 이내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챌린저 부문 1개팀을 포함해 총 3개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비기너 부문에는 해양 생태계에 유해한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친환경 자외선 차단제 제품을 선보인 ‘클랩스팀’과 젊은 소비자층 대상의 한방 헤어 제품을 소개한 ‘DRIPPER팀’이 선정됐다. 챌린저 부문에는 율피 열매를 활용한 모공케어 제품을 제안한 ‘한국바이오뷰티산업 협동조합팀’이 선발됐다.

수상팀에는 팀별 2000만원 상당의 제품 개발 및 제작이 지원되며, 화장품 기업 코스모코스와의 협업을 통한 브랜드 론칭 기회가 주어진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코코챌린지는 수상팀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뷰티 스타트업의 성장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들의 도전과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지난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까지 총 5곳에서 운영되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상상마당의 연간 방문객은 약 300만명이며, 매년 3000여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이경숙 기자 news@ezy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