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컨슈머헬스케어, 미니캡슐 ‘루테인지아잔틴’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미니캡슐 ‘루테인지아잔틴’ 출시
  • 전수인 기자
  • 승인 2024.06.10 18: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건강 도움주는 루테인지아잔틴추출물 1일 최대 함량 함유
목 넘김 편한 1cm 미만 초소형 사이즈로 복용 편의성 높여
[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
사진=보령컨슈머헬스케어

[이지경제=전수인 기자] 보령(구 보령제약)의 자회사인 헬스케어 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하루 하나의 초소형 캡슐로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루테인지아잔틴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복합물질로 식약처로부터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증받은 원료다. 루테인은 눈 망막에서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로 자외선 등 외부 유해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지아잔틴은 황반의 중심부에 밀집해 있으며, 노화로 부족해질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준다.

이처럼 시력 유지에 필요한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두 성분 모두 체내 합성이 어렵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섭취가 필수적이다. 본 제품은 마리골드꽃 1000g 중에서 3g의 극소량만 얻을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1일 섭취량 기준 최대 함량(20mg)으로 함유하고 있다. 반면 길이는 1cm 미만, 무게는 91mg으로 수박씨처럼 작고 가벼워 남녀노소 모두 쉽고 편안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제조됐다.

이와 함께 해조류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캡슐을 사용, 습기로 인한 성분 변질을 방지하고 소화 및 흡수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오직 루테인지아잔틴만으로 제품을 구성해 다른 건강기능식품과 성분 중복 걱정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개발팀 김슬흰 담당자는 “이 제품은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한 캡슐에 1일 최대 함량을 담았음에도 크기를 최소화해 목 넘김에 불편을 겪으시는 분들도 손쉽게 복용 가능한 제품”이라며 "눈의 노화로 불편을 느끼거나 스마트폰, 모니터 사용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수인 기자 news@ezy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