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소용량 반찬 ‘컵델리’ 상품 3종 출시
GS25, 소용량 반찬 ‘컵델리’ 상품 3종 출시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4.06.11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거리 슬로건 ‘한끼 혁명’ 2탄
편의점서 장 보는 편장족 겨냥
사진=GS25

[이지경제=김지원 기자] GS25는 한 끼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한 먹거리 혁명 2탄으로 소비자의 알뜰 쇼핑 트렌드를 반영한 2000원대의 소용량 콘셉트 컵델리 상품 3종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4년 먹거리 슬로건으로 ‘한끼 혁명’을 제시했다. 상품의 재미있는 변화를 통해 한끼가 주는 즐거움과 고물가 시대속에 일상 속 한끼의 가치를 높여 제대로 된 식사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다.

GS25는 한끼 혁명의 일환으로 기존 김밥 대비 토핑 양과 김 중량을 늘려, 비쥬얼과 식감을 차별화한 김밥을 지난 4월 첫 출시했다. 두 번째 카테고리는 도시락 등 한끼 식사에 어울리는 반찬과 주류에도 안성맞춤인 메뉴로 구성한 소용량 ‘컵델리’ 상품이다.

또 절약 소비 트렌드에 따라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장보기를 하는 ‘편장족’이 늘고 있다는 판단 하에 기존 요리 반찬보다 소용량 콘셉트 상품 출시를 결정했다. 이에 따라 최근 GS25 반찬류의 1월에서 5월까지 매출 데이터를 살펴보면, 전년 동기간 대비 26.7% 신장세를 보인다.

지난 4일 출시한 상품은 컵델리 베이컨포테이토, 타르타르치킨, 오리지널양념닭강정이다. 컵델리 베이컨포테이토는 포슬포슬 포테이토 샐러드 위에 구운 베이컨, 페퍼를 토핑했다. 컵델리타르타르치킨은 이자카야식 치킨에 타르타르 소스를 올려 단짠단짠한 식감을 특징으로 한다. 컵델리 오리지널양념닭강정은 매콤달콤 양념소스에 버무린 닭강정 상품이다.

컵델리는 내용물이 컵모양 용기에 담겨 있고, 포장을 원터치 오픈 후 바로 시식이 가능하다. 각 상품 가격은 2150원으로, 오는 6월 말일까지 2개 구매 시 500원 할인 프로모션으로 개당 1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GS25는 오는 18일 이후 컵델리 코울슬로샐러드 등 추가 신제품을 출시해 다양한 라인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판선영 GS리테일 FF팀 MD는 “소비자의 절약 소비 트렌드에도 맞으며, 자신의 취향에 맞게 하나 더 고를 수 있는 상품을 고민하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유니크한 메뉴로 구성한 컵델리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레시피의 상품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원 기자 news@ezy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