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기업용 AI 플랫폼 ‘ONE AI’ 공식 출시
더존비즈온, 기업용 AI 플랫폼 ‘ONE AI’ 공식 출시
  • 김용석 기자
  • 승인 2024.06.11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범운영 거쳐 신뢰성 및 보안성 검증 완료
어떤 형태의 기업이든 바로 접목 가능 장점
사진=더존비즈온
이미지=더존비즈온

[이지경제=김용석 기자] 더존비즈온은 생산성 혁신 AI 도구 ‘원 AI’를 공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원 AI는 기업이 AI를 쉽게 쓸 수 있도록 기업 핵심 업무 솔루션과 접목했다. 이를 위해 정식 출시 전 기업, 컨설팅 기관, 로펌 등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AI를 업무에 활용하는 데 필요한 신뢰성, 보안성을 검증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원 AI는 모든 기업과 그 구성원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AI 서비스다. 업무 솔루션을 사용할수록 기업만의 데이터가 축적되고, 다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를 강화하는 구조가 특징이다.

이를 위해 더존비즈온은 전사적자원관리(ERP)·세무·회계·그룹웨어·메일·결재·문서관리 등 업무 전반에서 이뤄지는 데이터와 기업 고유 업무 프로세스를 적용해 AI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원 AI는 업무 결과 정확성과 기업 정보보안도 높였다. 기업 내부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검색증강생성(RAG) 기술이 접목돼 할루시네이션(거짓 정보를 사실인 것처럼 생성하는 현상)을 최소화했다.

원 AI는 서울·부산·대구·광주·창원 등 전국에서 운영 중인 상설 전시장 ‘더존 DTEC(Digital Transformation Experience Center)’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 측은 “기업 핵심 업무 솔루션에 AI가 내재화되면서 보다 쉽고 빠르게 생산성을 끌어올리는 AI 전환시대가 시작됐다”며 “더존비즈온은 강력한 AI 경쟁력을 통해 기업이 AI를 활용해 업무 혁신이 가능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존비즈온은 원 AI 외에도 개발 생산성 향상을 위한 AI 개발 플랫폼 ‘GEN AI DEWS’ 및 산업별 맞춤형 AI 모델을 구현하는 데이터 전주기 지원 ‘Insight OFUS’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김용석 기자 news@ezy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