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하이일드채권 'ETF 우리 챔프 복합예금' 500억 한도 판매
우리은행, 하이일드채권 'ETF 우리 챔프 복합예금' 500억 한도 판매
  • 최고야
  • 승인 2013.03.2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금보장·최고 연 8% 지급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원금은 보장하면서 하이일드채권 ETF(상장지수펀드) 가격 상승의 자본차익에 따라 수익을 추구하는 ‘우리 챔프(Champ) 복합예금’을 500억원 한도로 29일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은 원금보장형 상품으로 하이일드채권 ETF가격 변동과 해외채권 투자 리스크가 적은 상품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미국뉴욕거래소에 상장된 하이일드채권 ETF가 기초자산이다. ETF는 다양한 시장지수를 추종해 시장 대표값에 투자하며 투명성과 낮은 투자비용 등을 바탕으로 2013년 가장 주목 받는 상품 중 하나이다. 

 
기초자산인 하이일드채권 ETF는 720여개로 구성된 미국 하이일드채권으로 우리나라의 더블A등급과 비슷한 수준으로 평가되는 S&P기준 트리플B등급 이하의 채권이다.


우리 챔프 복합예금은 하이일드채권 ETF가격 상승에 따라 최고 연 8%를 지급하며, 만기가격이 최초 기준가격 대비 4%이상 하락해도 원금을 보장한다.

 
임영학 우리은행 상품개발부 부장은 “경기회복기로 진입하는 시점에서 주식에 선행하고 경기호황기까지 양호한 성과를 내는 하이일드 채권을 특징을 이용한 복합예금” 이라고 말했다.

최고야 cky@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