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Hybrid 외화MMDA' 출시
외환은행, 'Hybrid 외화MMDA' 출시
  • 최고야
  • 승인 2013.12.3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입출금식 외화 MMDA 예금, 입출금 자유롭고 이자지급방식 선택 가능

[이지경제=최고야 기자]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은 유동성과 편리성을 갖춘 수시입출금식 외화 MMDA 예금인 '하이브리드(Hybrid) 외화MMDA'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외환은행의 'Hybrid 외화MMDA'는 외화보통예금처럼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도 이자지급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외화MMDA 상품이다.
 
즉, 매 분기단위로 이자를 원금에 가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고객의 인출 요청시 요청금액(원금)에 이자를 별도로 가산한 금액을 지급받는 부리식과 원금과 이자를 합한 금액이 인출을 요청한 금액이 되도록 지급받는 할인식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가입대상 및 가입금액은 제한이 없으며 예치통화는 미국달러화(USD), 유로화(EUR), 일본엔화(JPY), 영국 파운드화(GBP), 스위스 프랑화(CHF), 캐나다 달러화(CAD), 호주 달러화(AUD), 뉴질랜드 달러화(NZD) 등 14개 통화이다.
 
적용금리는 매일의 최종 잔액에 대해 금액별·가입대상별로 달리 적용되며, 통화별로 매일 고시된다.
 
외환은행 외환업무부 관계자는 “이번 새롭게 출시된 Hybrid 외화MMDA는 고객의 금융 니즈에 따라 이자지급방법을 선택할 수 있고, 입출금이 자유로워서 유동성과 거래 편의성을 높인 상품"이라고 말했다.

최고야 cky@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