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사랑나눔적금' 판매 실시
KB국민은행, 'KB사랑나눔적금' 판매 실시
  • 서영진 기자
  • 승인 2014.12.2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와 봉사를 실천하는 고객에게 우대이율을 제공

지난 17일,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하여 기부와 봉사를 실천하는 고객에게 우대이율을 제공하고, 이와 연계하여 은행이 매칭기부를 하는 고객참여형 사회공헌상품인 'KB사랑나눔적금'의 판매를 시작했다.

 

'KB사랑나눔적금'은 기본이율 연2.8%(`14.12.17 기준)의 3년제 정액적립식 적금으로, 월 1만원 이상 30만원 이하의 금액을 정하여 저축할 수 있다.

나눔문화 실천 고객을 우대하겠다는 취지에서 출발한 이 상품은, 고객이 계약기간 중 기부(후원) 및 봉사활동을 한 내역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한 경우 각각 연0.3%p의 기부왕·봉사왕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또 만기 해지 시점의 총 저축 금액이 1,004만원 이상인 경우 연0.4%p의 천사(1004) 우대이율을 제공하여 최고 연 1.0%p의 우대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기부왕·봉사왕 우대이율 등록 건당 500원을 기부금으로 출연(1계좌당 최대 1,000원)하여 조성된 기부금을 환아 등 불우 이웃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이는 "매칭기부의 개념으로서, 고객이 이웃사랑을 실천할 때 KB국민은행도 함께 사랑을 나누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상품 출시 당일 런칭행사에는“얼굴없는 천사”이남림 고객과 평소 활발한 기부활동을 해온방송인 박경림이 참석하였다.

이남림 고객은 남대문에서 볼펜 장사를 하며 모은 돈으로 태풍 수재민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시작하여, 60억원을 불치병을 앓는 어린이들을 위해 쾌척한 기부천사이다.

그간 “선행이란, 왼손이 한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는 것”이라는 생각으로 언론 사진 촬영을 일절 거절함에 따라 “얼굴없는 천사”로 알려져 왔으나, 이번 'KB사랑나눔적금'의 출시 소식을 듣고 “기부문화 확산에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런칭행사 초청에 흔쾌히 응하였다.

또한 지속적인 기부 및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며 세이브 더 칠드런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박경림도 함께 참석해 기부천사 이남림 고객과 방송인 박경림은 「KB사랑나눔적금」의 1,2호 고객이 되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사랑나눔적금'이 기부와 봉사를 우대하는 나눔문화 활성화에 일조하여 우리 사회가 조금 더 따뜻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경제 = 서영진 기자]


서영진 기자 syg@ezyec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