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생활 편의 중심의 O2O 비즈니스 강화 나선다"
KB국민카드 "생활 편의 중심의 O2O 비즈니스 강화 나선다"
  • 임태균 기자
  • 승인 2016.08.12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임태균 기자 = KB국민카드가 모바일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6월말 O2O 서비스존인 “플러스 O2O”를 오픈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4월 이후 스타트업 중심의 생활 편의 애플리케이션 업체 19곳과 제휴를 맺은 후 ‘O2O 비즈니스 시너지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O2O 비즈니스 서비스 강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O2O 서비스존인 ‘플러스 O2O’ 오픈
KB국민카드는 지난 6월 모바일 앱카드 ‘K-모션’내에 「플러스 O2O」를 선 보였다. ‘플러스 O2O’는 KB국민카드와 제휴를 맺은 다양한 분야의 O2O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세차 서비스 앱과 주차장 정보 공유 앱을 이용하려면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을 찾아 실행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KB국민카드 「플러스 O2O」를 통해 필요한 서비스를 손쉽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 올해 안으로 KB국민카드 ‘플러스 O2O’에서 제공하는 추가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생활 편의 애플리케이션 업체와 전략적 제휴 강화
KB국민카드는 고객에게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O2O 서비스 업체와의 제휴를 강화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4월과 5월 두 차례에 걸쳐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호텔/레스토랑 예약 업체 데일리 호텔,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 등 총 19개 생활 편의 애플리케이션 업체와 O2O 서비스 플랫폼 구축 등을 위한 ‘O2O 비즈니스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와 제휴 업체들은 △O2O 서비스 플랫폼인 O2O 서비스존 구축 △카드 서비스와 각 협력업체 혜택을 연계한 공동 마케팅 △O2O 협의체를 통한 신사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현재 KB국민카드와 제휴를 맺은 19개 생활 편의 애플리케이션 업체는 △데일리호텔(호텔/레스토랑 예약) △헬셀(드론 판매) △식신(맛집 추천) △터칭(멤버십 쿠폰) △쉐어앳(매장정보 공유) △한방이사(원룸이사) △와이퍼(세차 서비스) △홈마스터(청소) △워시온(세탁) △지오라인(전기차 충전 결제) △파킹박(주차장 정보 공유) △그린카(카 쉐어링) △카닥(자동차 외장 수리) △띵동(맛집 배달 및 생활 편의 서비스) △고고밴코리아(퀵, 화물 배송) △별대리(대리운전) △왓슈(구두 및 가죽제품 수선) △펫닥(반려동물 상담 서비스) △타바(제주 네비게이션) 등이다.

다양한 분야의 O2O 비즈니스 제휴 업체들의 동반성장의 기회 마련
KB국민카드는 지난 6월 서울 강남 마리아칼라스홀에서 O2O 서비스 플랫폼 구축 및 비즈니스 시너지 활성화를 위해 ‘KB국민카드 O2O 비즈니스 시너지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윤웅원 KB국민카드 사장을 비롯해 지난 4월 이후 KB국민카드와 O2O 비즈니스 제휴 협약을 맺은 19개 업체 대표 및 KB핀테크허브센터, KB인베스트먼트, KB투자증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KB국민카드와 O2O 협약 참여사들은 이 자리를 통해 각각의 협약 참여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협약 참여사 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교류 및 투자기관 연계 지원 등의 O2O 비즈니스 시너지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스타트업이 대부분인 제휴 업체들은 컨퍼런스에 참석한 KB핀테크허브센터, KB인베스트먼트, KB투자증권 관계자들과 펀딩 등 투자 유치 및 기업 상장 관련 상담을 진행하는 시간도 가졌다.

O2O 서비스 존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KB국민카드는 O2O 서비스 존인 ‘플러스 O2O’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지난 7월 15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벤트에 응모하고 ‘플러스 O2O’에서 제휴사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거나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행사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KB투어 여행상품권 200만원(1명) △KB투어 여행상품권 50만원(4명)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20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500명) 등 총 525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플러스 O2O」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각 제휴사별로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플러스 O2O 오픈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속적인 제휴 추진을 통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임태균 기자 text123@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