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소식] 롯데카드, ISO 19600 인증 획득
[카드사 소식] 롯데카드, ISO 19600 인증 획득
  • 김창권 기자
  • 승인 2016.11.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김창권 기자 = 롯데카드는 지난 10일 서울 소월로 본사에서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9600을 인증 받아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ISO 19600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준법경영시스템(Compliance Management System) 분야의 유일한 국제표준이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으로부터 준법 정책, 준법 리스크 파악 및 평가, 통제 및 모니터링, 내부심사 등의 적합성과 효과성을 심사해 인증을 수여받는다.

롯데카드는 그 동안 준법 경영을 위해 전사의 업무를 분석해 업무 프로세스 맵을 구축한 후, 취약점 분석을 통해 준법 리스크(Compliance Risk)를 분석했다. 이를 바탕으로 부서별 준법 목표 설정, 실행계획 수립, 성과평가에 이르는 준법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ISO 19600 인증 과정을 통해 국제 표준에 맞도록 규격화 하는 기틀을 마련했다. 특히 앞으로 효율적인 준법 경영을 위해 리스크 분석 및 평가과정, 목표달성 현황, 모니터링 등 전체 과정을 전산시스템으로 구현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 KB국민카드, 해외 직구 이벤트 실시

KB국민카드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중국 광군제 등 해외 쇼핑 시즌을 맞아 캐시백, 경품, 해외 직구 배송대행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행사에 응모하고 KB국민카드(KB국민 기업카드, 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마에스트로카드 등 제외)로 해외 온라인 가맹점에서 일정 금액 이상 이용시 캐시백 등을 제공한다.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KB국민카드로 미화 100달러 이상 해외 직구 후 배송대행 업체인 ‘몰테일’ 또는 ‘아이포터’에서 배송대행을 신청하는 고객에게 배송대행비를 할인해 준다. 또한 해외에서 KB국민카드로 건별 5만원 이상 이용하고 KB국민카드 고객센터로 할부 전환을 신청할 경우, 2~5개월 무이자 할부가 적용된다.

이외에도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내 이벤트 사이트에서 ‘아이허브 할인클럽’을 등록 후 아이허브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해 KB국민카드로 제품을 구매하면 이용금액의 2%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 KB국민카드,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와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카드가 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 확대를 위해 전자결제 전문기업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카드는 11일 오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신성훈 KB국민카드 마케팅본부장과 고진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갖고 생활 밀착형 현금 결제 시장에 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김창권 기자 fiance26@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