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이벤트 ‘다 모았다’ 보고가라~ 업체별 꿀팁
수능 이벤트 ‘다 모았다’ 보고가라~ 업체별 꿀팁
  • 김창권 기자
  • 승인 2016.11.1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 외식, 테마파크 등 다양한 마케팅 ‘활활’

[이지경제] 김창권 기자 = 17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놓고 수험생을 기다리는데, 할인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내놓으면서 주목 받고 있다.

▲ 유통업계, 할인 및 증정으로 수험생 모신다

백화점들은 수능을 마친 예비 대학생들을 위해 노트북이나 의류 등의 생활용품 위주의 할인과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해 수험생을 유혹한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수능을 맞아 시험을 치룬 수험생들을 위해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점포별 다양한 상품행사 및 마케팅을 펼친다.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수능날인 17일부터 20일까지 라인, 케네스레이디, 컨버스, 닥터마틴, 브레오, LG노트북 등 총 80여개의 영캐주얼, 스포츠, 식품 등의 브랜드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최대 3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같은 기간 수험표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10만원 이상 구매시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아울렛도 각 점포별로 수능을 치룬 수험생들에게 음료·간식 이용권 증정, 핸드 경락마사지, 네일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능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의 각 점포에서는 20일까지 영캐주얼 브랜드 50여 개의 제품을 10~40% 할인 판매하는 '영패션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목동점은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7층 문화홀 데스크에서 수험표 지참고객에게 ‘김지윤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룸넘버 13’ 등의 문화공연 관람권 2매를 무료로 증정한다. 신촌점은 17일부터 선착순으로 수험표 소지 고객에게 ‘피규어’를 증정하고 퀴즈를 통해 총 800명에게 ‘스타마스터 무드등’을 무료 증정한다.

갤러리아백화점도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과 갤러리아몰 사이트에서는 “갤러리아가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모두들 #수고했어” 이벤트를 16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한다. 수험생 및 수험생 가족에게 남기는 격려 메시지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이 차등적으로 제공된다.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구매시 중복 할인이 가능한 갤러리아몰 5% 쿠폰이 1인 1회에 한해 지급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갤러리아몰 쇼핑전환금 1만원, 10명에게는 연극 ‘옥탑방 고양이’ 초대권, 5명에게는 갤러리아와 해외 유명 디자이너 마커스루퍼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갤러리아 명품관을 제외한 전 지점(수원점, 센터시티, 타임월드, 진주점)에서는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브랜드별로 10~50% 할인 혜택 또는 사은품을 제공한다.

▲ 테마파크, 무료 이벤트 마련해 참여 높인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점은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험생이 입장권을 구매 시 1+1이 적용된다. 또한 아쿠아플라넷 제주점은 18일부터 12월 4일까지 본인 50%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 150명은 제주도 유명 관광지 1인 무료입장권도 받을 수 있다.

아쿠아플라넷 여수점도 17일부터 30일까지 패키지상품을 본인은 50%, 동반 3인까지는 20% 할인 받을 수 있다. 단 모든 할인혜택은 수험표를 매표 시 제시해야 하며 중복할인은 적용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여수점은 ‘고생한 수험생 위해 아쿠아플라넷 여수가 쏜 닭’ 이벤트도 진행한다. 수능시험을 준비하느라 고생한 고3 한 학급을 선정해 치킨을 보내주는 이벤트이며 아쿠아플라넷 페이스북을 방문해 댓글로 치킨을 받아야 할 이유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14일부터 20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22일이다.

웅진플레이도시(경기도 부천)도 ‘수능 수험생 특별 우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수능 당일인 17일부터 20일까지 4일 동안 진행한다. 웅진플레이도시에 방문한 수험생들에게 워터파크&스파 또는 실내에서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탈 수 있는 스키장(1타임권)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무료 입장 이벤트 기간 내에 참여하지 못한 수험생들을 위해 21일부터 30일까지 워터파크&스파 또는 실내 스키장을 1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만원의 행복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든 이벤트는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한 수험생 본인 한해 1일 1회 이용 가능하며, 장비나 의류 등 기타 렌탈 및 부대시설 이용은 별도다.

에버랜드에서는 수험생들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 수 있도록 ‘코미디 페스티벌’ 특별 공연을 진행한다. 오는 19일 에버랜드 그랜드 스테이지에서 오후 1시와 3시 30분, 각 한 시간씩 총 2회 진행되며 입장객 누구나 선착순으로 무료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수험생에게 내달 16일까지 한 달간 최대 64%의 특별한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겨울축제가 진행 중인 에버랜드는 2만원에, 따뜻한 야외 유수풀을 전구간 운영하고 있는 캐리비안 베이는 실내 락커 포함 1만5000원에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30일까지 에버랜드 홈페이지 ‘스마트 예약’을 통해 수험생 우대 이용권을 구매하면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티익스프레스 또는 아마존 익스프레스 우선탑승권을 증정한다.

수험생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에버랜드 홈페이지에 게시된 쿠폰을 수능 수험표나 수시 합격증과 함께 매표소에 제시하면 된다.

▲ 외식계열은 식사권 제공 및 등록금 지원까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들은 올해 수능을 맞아 수험생 합격 기원을 위한 특별 할인 및 메뉴 무료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빕스에서는 수험표 혹은 학생증과 온라인 쿠폰 함께 제시하면 샐러드 바 최대 32% 할인해 준다. 수능 당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수험생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수험표 혹은 학생증과 빕스 온라인 쿠폰을 함께 제시하면 된다.

빕스 쿠폰은 CGV 홈페이지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 캡쳐 이미지도 사용 가능하다. 샐러드 바 할인 가격은 평일 점심 1만4900원, 평일 저녁 및 주말 2만2900원이다.

한식 브랜드 계절밥상은 같은 기간 수험표 제시 시 메인 메뉴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메인 메뉴는 뜨거운 돌판 위에 쇠고기와 채소를 구워 담은 ‘돌판 쇠고기 구이’, 바삭 튀긴 장어를 달콤한 간장으로 양념한 ‘장어강정’ 2종이다. 4인 기준 테이블당 2개까지 이용 가능하며, 중복 할인은 제외된다.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이나팩토리도 다음 달 18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면 성인 3인 이상 주문 시 1인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행사 매장은 강남점, 올림픽공원점 등이다. 같은 기간 동안 목동점, 김해점, 서면점, 연수점, 판교점, 제일제당센터점, 코엑스몰점에서는 수험표 제시 시 짜장면을 무료 제공한다. 1만원 이상 주문 시 혜택 가능하며 제휴 할인 카드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이외에도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는 ‘쥬씨가 등록금을 쏜다’ 수능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7일부터 수험표를 지참해 매장을 방문하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험표를 가지고 음료를 구매하면 1+1 음료 쿠폰이 증정된다. 해당 쿠폰은 재방문 시 사용 가능하며, 음료 주문 뒤 고객정보 기재 후 매장용 쿠폰으로 응모하면 된다. 당첨자는 당첨된 쿠폰 번호와 동일한 쿠폰을 소지하고 있어야 당첨이 인정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상금은 총 1000만원으로 1등 300만원(1명), 2등 200만원(2명), 3등 100만원(3명)이 지급되며 당첨자는 다음달 26일 공개될 예정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수능을 앞두고 고생했을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 마련으로 시험을 마친 학생들이 그 동안의 피로를 풀고 충분히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창권 기자 fiance26@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