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ndustry 유통
BAT 코리아, 사천시와 ‘꿈꾸는 사천’ 장학사업 협약지역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 제공, 매년 1억 원 지원

[이지경제] 김창권 기자 =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 코리아)는 20일 사천시, 사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사천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및 교육지원사업인 ‘꿈꾸는 사천’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부터 매년 1억 원의 후원금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앞장서기로 했다.

사천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송도근 사천시장, 사천교육지원청 김정규 교육장, BAT 코리아 토니 헤이워드 사장이 자리를 함께하고 사천시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BAT 코리아는 올해 사천 내 교육사업에 총 1억원을 후원하게 되며, 사천지역 장학금 사업, 교육활동 후원, 저소득층 학생 급식비 지원 활동에 각각 3000만원, 5000만원, 2000만원씩 사용될 예정이다. 사천시와 사천교육청이 후원금을 집행하며, 인재육성장학재단의 장학사업과 방과후 학교 운영 등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 학생들의 교육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토니 헤이워드 BAT 코리아 사장은 “이번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의 토대가 되는 교육사업을 꾸준히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상생의 기치 아래 한국 사회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는 교육사업에 중점을 두고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AT 코리아는 경남 사천에 생산공장을 두고 있으며 지난해 대규모 투자를 통해 제2공장, 제3공장 추가 증축을 시작해 올 상반기 완공을 앞두고 있다.

김창권 기자  fiance26@ezyeconomy.com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이지쇼핑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