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ndustry 건설부동산
부영주택, 여수시 웅천택지개발지구 7블럭 공공임대 공급
조감도=부영그룹

[이지경제] 이한림 기자 = 부영주택은 전남 여수 웅천동 웅천택지개발지구 7블록에 '사랑으로 부영' 공공임대 아파트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11∼15층 4개동으로 전용 59·84㎡ 218가구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03가구 ▲84㎡ 115가구다.\

단지 남쪽으로 가막만의 청정 바다를 조망할 수 있고 단지 뒤쪽으로 여의도 1.5배 크기의 이순신공원이 있다. 웅천친수공원, 웅천해변문화공원을 비롯한 7개의 테마공원(예정)과 웅천요트마리나 등도 가깝다.

단지 인근으로 송현초등학교를 비롯해 택지지구 내 웅천초·중학교가 있으며, 유치원 1곳, 초·중·고교 각각 1곳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순신도서관, 정보과학고, 한영대, 전남대(여수캠퍼스) 등이 가깝게 자리하고 있다.

여수웅천택지개발지구는 KTX여천역, KTX여수엑스포역, 여수시외버스터미널, 여수공항이 가까우며 여수∼순천간 자동차 전용도로와 여수∼광양을 10분 내로 연결하는 이순신대교 등도 인접해 있다.

웅천택지개발지구는 웅천동 일대 전체면적 280만㎡에 인구 3만명 수용을 목표로 조성 중인 대규모 공공택지지구로 지난해 6월 웅천요트마리나가 개장하면서 해양레저스포츠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여수시는 이곳을 '동양의 시드니'로 건립하기 위해 마리나 시설뿐만 아니라 8000여가구의 공동주택과 호텔(예정), 종합병원(예정), 휴양시설, 친수공간, 에듀파크 등을 계획해 해양레저도시로 개발 중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26일 2순위 청약을 인터넷(국민은행 청약통장 가입자:www.kbstar.com / 국민은행 외 은행 청약통장 가입자:www.apt2you.com) 접수가 실시된다. 입주 예정은 오는 11월이다.

이한림 기자  lhl@ezyeconomy.com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