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불법 금융거래 미리 알려드려요"
NH농협카드 "불법 금융거래 미리 알려드려요"
  • 문룡식 기자
  • 승인 2017.07.1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카드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NH농협카드는 사전에 금융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불법적 금융거래 방지 장치’ 특허등록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카드 결제 시 가맹점 승인단말기의 위치와 고객핸드폰 위치가 다른 경우 고객 알람을 통해 부정사용을 예방하는 ‘카드결제 위치기반 부정사고 예방 방법’ △금융기관에서 신용조회 발생 시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알람을 해줘 제 3자에 의한 금융거래를 제한하는 ‘신용조회 실시간 알람서비스’ 등이다.

농협카드는 ‘NH신용Manager’ 서비스를 통해 2013년 5월부터 ‘신용조회 실시간 알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드결제 위치기반 부정사고 예방 방법’도 신용카드 부정사용 예방시스템(FDS)를 연동해 대고객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농협카드에서 금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BM특허로 등록한 보안관련 기술에는 △ATM위치기반 사고예방 △항공기 기내 실시간 카드결제방법 △복수카드 분실신고 일원화 △가맹점단말기 위치기반 사고예방서비스 등이 있다.

이인기 농협카드 사장은 “앞으로도 통신사, 핀테크기업 등과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등 금융사고 예방과 개인정보 보안 기술개발분야에 적극 투자해 더욱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