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금융업계 최초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AIA생명, 금융업계 최초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 안창현 기자
  • 승인 2017.10.1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AIA생명

[이지경제] 안창현 기자 = AIA생명보험 한국지점은 12일 금융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미래형 데이터센터 인프라의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AIA생명은 한국 진출 30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지난 2년간 내부 전산망을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는 데이터센터 현대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가상이미지, 셀프서비스 컴퓨팅, 보안, 플랫폼 리소스 등을 능동적으로 관리하는 주문형 솔루션을 제공받게 됐다.

아울러 이번 구축으로 재해복구가 클라우드 환경에서 진행되고 주전산센터와의 상효교차 백업 및 이중화 완료로 안전성과 보안성이 크게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AIA생명은 올해 말 구축 예정인 인공지능(AI) 콜센터 ‘AIA 온(AIA-ON)’과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을 양 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그룹의 핵심 전략인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김대일 AIA생명 운영본부장은 “AIA생명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 콜센터를 도입하고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전면 구축하는 등 명실상부한 금융권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내부 운영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과 디지털 분야에 대한 인프라 투자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안창현 기자 isangahn@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