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생활경제 IT
삼성전자-카카오, 스마트 가전 서비스 맞손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삼성전자와 카카오가 스마트 가전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12일 카카오에 따르면 스마트 가전 서비스는 카카오톡 메시지나 카카오 미니(스마트 스피커)로 삼성전자의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생활 가전제품을 명령/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의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와 음성엔진, 대화엔진(챗봇) 기술을 삼성전자 가전제품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향후 에어컨 온/오프 등 개별 기기의 기능을 음성 명령과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제어하는 것을 시작으로 생활의 맥락과 이용 패턴의 학습에 기반을 둔 종합적인 기기 제어 구현을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김병학 카카오 AI부문 총괄부사장은 “삼성전자와의 추가 제휴로 모바일(이동), 가전(홈)의 영역에서 카카오 I를 많은 이용자가 경험할 수 있는 접점을 마련했다”며 “삼성전자와 함께 생활의 혁신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성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차별화된 스마트가전 기술 리더십을 보유한 삼성전자와 진화한 모바일라이프 플랫폼인 카카오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IoT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저작권자 © 이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