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업계, 여름 맞아 코코넛 제품 잇따라 출시
식음료 업계, 여름 맞아 코코넛 제품 잇따라 출시
  • 한지호 기자
  • 승인 2018.06.1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드롭탑
사진=드롭탑

[이지경제] 한지호 기자 = 여름을 맞아 코코넛을 활용한 커피, 디저트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드롭탑, 투썸플레이스, 잠바주스 등은 코코넛이 함유된 음료를, 미니스톱은 망고와 코코넛을 활용한 디저트를 출시했다. 

코코넛은 몸의 수분을 빠르게 공급해주기 때문에 갈증해소에 좋고 비타민 및 항산화제가 함유돼 피부 미용과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코코넛 껍질에 붙어있는 하얀 과육에서 뽑아낸 진액인 코코넛 밀크는 식이섬유와 칼슘이 풍부해 소화를 촉진시킨다. 

카페 드롭탑은 여름 한정메뉴로 ‘코코넛라떼’ ‘코코넛 더블샷 라떼’ ‘피치코코넛 드롭치노’ 등 3종을 출시했다. 코코넛 밀크를 베이스로 에스프레소, 복숭아 등 다양한 재료를 갈아넣은 메뉴다. 

투썸플레이스는 ‘코코넛 콜드브루 프라페’를 출시했다. 신메뉴 ‘콜드브루 베리에이션’ 3종 중 하나로 진하고 깊은 풍미를 가진 콜드브루 커피에 코코넛을 넣어 달콤하고 이국적인 맛과 풍미를 강조한 메뉴다. 

SPC그룹의 잠바주스는 콜드브루 커피와 코코넛 밀크를 활용한 ‘코코넛 커피 스무디’와 ‘코코넛 커피’를 출시했다. 코코넛 커피 스무디는 콜드브루 커피에 100% 식물성 코코넛 밀크와 얼음을 넣어 갈아 만든 음료다. 코코넛 커피는 깔끔한 콜드브루 커피와 진한 풍미를 지닌 코코넛 밀크를 조화시켰다. 

미니스톱은 일본 ‘모찌크림’사의 프리미엄 디저트 ‘모찌크림 아이스’ 4종을 판매한다. 모찌크림 아이스는 쫀득한 느낌의 모찌와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조화시킨 디저트다. 이중 ‘망고&코코넛’ 제품은 바삭한 식감의 코코넛 플레이크와 새콤달콤한 망고 잼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한지호 기자 ezyhan1206@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