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조 공정위원장, “檢조사‧전속고발권 폐지 논의는 별개 사안”
김상조 공정위원장, “檢조사‧전속고발권 폐지 논의는 별개 사안”
  • 조소현 기자
  • 승인 2018.06.22 11: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이지경제] 조소현 기자 =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은 22일 검찰의 수사와 전속고발권 페지는 별개의 사안이라고 못 박았다.

김 위원장은 이날 공정위 출입기자에게 보낸 검찰 수사 관련 공정위 입장문을 통해 “검찰의 공정위 압수수색을 계기로 양 기관의 갈등을 부추기는 언론 보도가 양산되고 있어 불필요한 억측을 방지하기 위해 입장을 밝히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검찰 수사는 오래전부터 지적됐던 공정위의 과거 문제에 대한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공정위는 검찰 수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며 그 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속고발권 폐지 여부를 비롯한 공정거래법 전면개편 작업은 공정위 차원을 넘어 한국경제의 미래 초석을 다지기 위한 것”이라며 “이 두 사안은 전혀 별개의 것이고 이에 대해서는 공정위와 검찰 사이에 이견이 없다”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공정위는 검찰 수사와는 별개로 스스로를 점검하고 반성하는 내부 혁신의 노력을 배가할 것임을 다시 한 번 다짐한다”고 강조했다.


조소현 기자 jo@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갑질근절 2018-06-22 14:30:33
존경하는 위원장님 삼겹살갑질사건도 대기업 봐주기식으로 잘못 되어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하도급법인데 대규모유통법으로 처리하려고 하고 부당물류비, 부당인건비 약63억 피해는 제외하려 하고 있으며 데이몬수수료는 피해업체가 480여군데인데 저희업체로 한정해서 과징금을 줄이려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공정위가 대기업이 의뢰한 대형로펌들 의도대로 해주는 것이며 이게 전관예우이고 대기업봐주기일겁니다 저희는 민사도 앞으로 몇년 해야 될지 모르는데..참담할 뿐입니다 제발 공정한 판결이 나오도록 살펴봐 주시고 '을'의 눈물을 닦아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