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지프, 뉴 컴팩트 SUV ‘올 뉴 컴패스’ 출시
[현장] 지프, 뉴 컴팩트 SUV ‘올 뉴 컴패스’ 출시
  • 이민섭 기자
  • 승인 2018.07.1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조성진 기자
사진=조성진 기자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지프는 도시의 모험가들을 위한 새로운 컴팩트 스포츠 유틸리티차량인 ‘올 뉴 컴패스’를 국내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출시 모델은 ‘올 뉴 컴패스 2.4 가솔린’과 ‘올 뉴 컴패스 리미티드 2.4 가솔린’ 두 가지 트림이다.

올 뉴 컴패스는 도시에 거주하지만.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꿈꾸며 삶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젊은 도시의 젊은 모험가들을 위해 탄생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소형 SUV 레니게이드와 중형 SUV 체로키 사이의 SVU 세그먼트로 새로운 경쟁 기회를 제공할 견인차 역할을 비롯해 핵심 SUV 라인업을 완성하는 모델이다.

전면부에 7개 기둥으로 구성된 그릴을 적용해 ‘패밀리 룩’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고휘도가스방전(HID) 헤드램프와 LED(발광다이오드) 주간주행 등이 적용됐다. 특히 루프(지붕) 라인과 커다란 앞뒤 바퀴 펜더가 지프 특유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실내 공간은 은은한 빛으로 분위기 있게 채워주는 ‘앰비언트 라이트’와 가죽 버킷시트(등 부위가 넓어 몸을 감싸는 시트), 파노라마 선루프 등이 적용됐다.

올 뉴 컴패스는 2.4L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으며, 최고 출력 175마력, 최대 토크 23.4㎏·m의 힘을 낸다.

이밖에도 8.4인치 내비게이션, 아이폰 단자 등을 포함한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수납 공간, 시트를 펴고 접을 수 있는 2열 시트는 실용성을 높였다.

지프 올 뉴 컴패스 가격(부가세 포함)은 ▲론지튜드 모델 3680만원 ▲리미티드 모델 3980만원이다.

사진=조성진 기자
사진=조성진 기자
사진=조성진 기자
사진=조성진 기자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