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한화그룹, 창업·취업자 위한 '드림플러스' 온라인 플랫폼 오픈
[사회공헌] 한화그룹, 창업·취업자 위한 '드림플러스' 온라인 플랫폼 오픈
  • 문룡식 기자
  • 승인 2018.08.08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그룹
사진=한화그룹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한화그룹은 창업 및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핵심 정보를 제공하는 ‘드림플러스 온라인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드림플러스는 한화그룹의 인재육성 사회공헌 브랜드다. 스타트업 창업과 취업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드림플러스 온라인 플랫폼은 한화그룹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지난 2014년부터 이어져온 스타트업 지원·육성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만 모았다는 설명이다.

플랫폼은 '꿈을 찾고, 꿈에 도전하고, 서로의 꿈을 연결한다'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꿈을 찾기'는 새로운 관점으로 유망업종을 창업했거나 전업한 사람들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선배 창업가들의 인터뷰 동영상과 창·취업 관련 성공한 사례를 카드 뉴스의 형태로 구성해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향후에는 사이트 방문자들이 남긴 질문 등 댓글을 정리, 다시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창·취업 희망자들과의 쌍방향 소통을 추진할 계획이다.

'꿈에 도전하기'는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 또 유망 스타트업이나 관련 업종 취업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 이밖에도 블록체인, F&B(식음료), 건강관리,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온·오프라인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꿈 연결하기'는 유망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과의 사업 제휴와 아이디어 공유 기회를 제공한다. 사이트에 등록된 유망 기업에 대해 사업 제안을 하거나 투자, 아이디어 제안 등을 할 수 있다.

한편 한화그룹은 지난 2014년부터 드림플러스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는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번 플랫폼을 통해 드림플러스를 스타트업 생태계의 핵심 기관으로 자리 잡겠다는 구상이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