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폭염에 '전기료 폭탄' 우려↑…할인 혜택 가장 높은 카드는?
역대급 폭염에 '전기료 폭탄' 우려↑…할인 혜택 가장 높은 카드는?
  • 문룡식 기자
  • 승인 2018.08.1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뱅크샐러드
사진=뱅크샐러드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역대급 무더위로 전기세 폭탄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공과금 할인 혜택이 높은 카드를 이용해 부담을 줄이는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레이니스트가 운영하는 통합자산관리서비스 뱅크샐러드는 국내에서 발급 가능한 3600여종의 카드 혜택을 자동 시스템으로 분석해 공과금(전기, 도시가스, 아파트 관리비) 할인 혜택 카드 3종을 소개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KB국민카드 ‘탄탄대로 이지홈카드’는 아파트 관리비와 도시가스, 전기 사용료의 10%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실적 40만원 이상 시 월 최대 7000원까지 할인된다.

신한카드 ‘Mr.Life’도 도시가스, 전기요금 10% 할인 혜택이 있다. 전월실적 30만원 이상 시 월 최대 3000원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어 롯데카드 ‘I’m GREAT’는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전기요금의 5~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전월실적 50만원 이상 시 월 최대 5000원까지 감면된다.

세 가지 카드 모두 월납 공과금 및 세금 할인 대상이다. 해당카드로 자동납부 신청 시 혜택이 적용된다.

김태훈 레이니스트 대표는 “각종 카드들의 숨은 혜택들을 잘 찾아보면 가계경제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뱅크샐러드는 국내에서 발급 가능한 모든 카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이용자 소비성향에 맞춘 1:1 혜택 비교를 통해 개인 맞춤형 카드를 찾아주는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카드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문룡식 기자 bukdh@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