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현 LG전자 사장, ‘제13회 전자 IT날’ 맞아 금탑산업훈장 수상
송대현 LG전자 사장, ‘제13회 전자 IT날’ 맞아 금탑산업훈장 수상
  • 이민섭 기자
  • 승인 2018.10.2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전자
송대현(왼쪽) LG전자 생활가전사업본부장 사장이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전자IT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여받고 있다. 사진=LG전자

[이지경제] 이민섭 기자 = LG전자는 송대현 LG전자 생활가전사업본부장 사장이 ‘제13회 전자IT의 날’을 맞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송 사장은 이날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전자 IT의 날 기념식’에서 이 훈장을 받았다. 금탑산업훈장은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에게 수여되는 정부포상으로 훈격이 가장 높다.

송 사장은 지난 1983년 금성사전기회전기설계실로 입사했다. 이후 가전 사업에 35년 간 몸담으며 LG전자와 우리나라의 전자산업을 이끌어왔다. 또 2012년 LG전자 러시아법인장으로 부임해 LG를 러시아의 ‘국민 브랜드’ 반열에 올리며 국가 위상을 높였다.

특히 2017년부터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 사업본부장을 맡아 차별화된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 가치를 제공하며 글로벌 가전 시장을 주도하고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금탑산업훈장을 받게 돼 영광이다”면서 “앞으로도 한국 전자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