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부동산] 한화건설, 인천 미추홀뉴타운 기공식 개최
[이지 부동산] 한화건설, 인천 미추홀뉴타운 기공식 개최
  • 정재훈 기자
  • 승인 2018.11.1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미추홀뉴타운 기공식에서 (좌측 5번째부터)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홍일표 자유한국당 의원, 오익환 서울여성병원 원장,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허종식 인천부시장이 공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삽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건설
 최광호(좌측 5번째부터) 한화건설 대표이사,홍일표 자유한국당 의원, 오익환 서울여성병원 원장,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허종식 인천부시장이 14일 인천 미추홀뉴타운 기공식에서 공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삽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건설

[이지경제] 정재훈 기자 = 한화건설은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에서 ‘인천 미추홀뉴타운(인천 주안 도시개발1구역 복합건물 신축사업)’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미추홀뉴타운의 1단계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공동주택 4개 동, 메디컬센터 1개 동 그리고 4개층의 복합쇼핑몰로 구성되는 랜드마크 복합단지 조성사업이다. 2022년 하반기 준공될 예정이다.

공동주택인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은 지하8층~지상44층, 4개 동, 전용면적 59~147㎡ 총 864가구로 들어서고 별도 1개 동의 메디컬센터에는 ‘서울여성병원’이 지상3층~14층 규모로 산부인과, 내과, 소아청소년과, 여성외과, 치과, 안과 등을 비롯해 건강검진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 지하2층~지상2층에는 인천 최초의 신개념 메디&라이프 복합몰인 ‘아이앤비뉴’도 함께 건립된다.

인천 미추홀뉴타운 복합개발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의료, 문화, 쇼핑이 단지 내 가능한 복합단지로 조성돼 일대 주거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된 ‘직통 역세권’이어서 교통편의성은 물론 서울여성병원의 입점으로 의료서비스 접근성도 탁월해지기 때문이다.

한편 이날 열린 기공식에는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을 비롯한 허종식 인천부시장, 오익환 서울여성병원 원장, 홍일표 자유한국당 의원,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 SMC피에프브이 관계자 등 내빈과 지역주민 등 300명 가량이 참석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미추홀뉴타운 개발은 올 7월 인천 남구가 미추홀구로 이름을 변경한 뒤 진행되는 지역 내 주요 사업 중 하나“라며 ”도시개발1구역 복합사업을 시작으로 우리 구의 가치와 도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지역 발전의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는 “인천 미추홀뉴타운 복합개발사업과 같이 지역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수 있는 품질과 서비스를 갖춘 복합단지를 지속 공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kkaedol07@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