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미래에셋그룹, 임원 승진 인사 단행…조웅기-최경주 사장, 부회장 승진
[인사] 미래에셋그룹, 임원 승진 인사 단행…조웅기-최경주 사장, 부회장 승진
  • 이민섭 기자
  • 승인 2018.11.1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경제] 문룡식 기자 = 미래에셋그룹은 부회장과 사장, 해외법인대표 등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조웅기 미래에셋대우 사장과 최경주 사장이 각각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조 부회장은 2011년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 취임 후 2017년 통합 미래에셋대우 출범과 동시에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최 부회장은 2015년 미래에셋증권 WM부문대표 사장 취임 후 2016년 미래에셋 자산운영 리테일‧연금마케팅부문 총괄대표를 역임했다.

또한 미래에셋그룹은 이번 인사에서 부회장 승진 외에도 ▲김상태 미래에셋대우 사장 ▲김미섭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장 ▲김재식 미래에셋생명 사장 등의 승진도 단행했다.

이밖에도 이정호 미래에셋자산운용 홍콩법인 사장을 아시아퍼시픽 총괄 대표로, 스와루프 모한티 인도법인 대표를 아시아퍼시픽 총괄 부대표로 각각 선임했다.

미래에셋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각 사 경영의 독립성을 존중하고 경영진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경쟁력 있는 글로벌 금융투자그룹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이민섭 기자 minseob0402@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