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지원 ‘잡 페스티벌’ 개최
롯데홈쇼핑,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지원 ‘잡 페스티벌’ 개최
  • 조소현 기자
  • 승인 2018.12.1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홈쇼핑
경력단절 여성들이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더라움 갤러리홀에서 열린 '2018 롯데홈쇼핑 잡 페스티벌'에 참가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이지경제] 조소현 기자 = 롯데홈쇼핑은 지난 11일 서울 강남구 더라움 갤러리홀에서 경력단절 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2018 롯데홈쇼핑 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력단절 여성에게 파트너사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 혜택을 제공하고 파트너사에게는 맞춤형 여성 인재 채용의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경력단절 여성들은 지난 10월부터 실시한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이다.

롯데홈쇼핑은 교육생을 채용한 파트너사에게 3개월 동안 채용 장려금을 지원해 인재 채용 관련 비용 부담을 덜어 줄 예정이다.

전성율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파트너사와 연계해 여성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 성과를 높이고 중소 파트너사에게 인적 인프라를 제공해 구인난 해소 및 상생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전성율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을 비롯해 오성수 롯데지주 사회공헌위원회 상무, 신현욱 중앙여성새로일하기지원센터 소장 등 32개 롯데홈쇼핑 파트너사와 경력단절 여성 28명이 참여했다.

오전 10시부터 5시간 동안 패션, 리빙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1대 1 맞춤형 채용 상담을 통해 최적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취업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 강연, 인기 가수의 축하공연도 마련됐다. 


조소현 기자 jo@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