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중국가전연구원과 MOU 체결…中 시장 공략 강화
코웨이, 중국가전연구원과 MOU 체결…中 시장 공략 강화
  • 조소현 기자
  • 승인 2018.12.1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웨이
강상현(왼쪽)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연구부문장과 노건국(魯建国) 중국가전연구원 소장이 지난 11일 중국 베이징에서 MOU 체결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이지경제] 조소현 기자 =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지난 11일 중국 베이징에서 중국가전연구원(CHEARI)과 전략적 업무 제휴 및 환경가전제품 기술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웨이는 중국가전연구원과 상호 협력을 통한 기술력 및 제품 품질 향상으로 중국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 체결로 정수기·공기청정기 등 환경 가전의 중국 국가 표준 인증인 ‘GB' 획득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 기술 교육 지원 등 인적 네트워크 교류를 활발히 해 제품 품질 향상에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강상현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연구부문장은 “이번 협약으로 차별화된 제품 품질을 앞세워 중국 환경 가전 시장을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전략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제품 품질 향상 및 차별화된 기술력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가전연구원은 지난 1965년 설립돼 중국 가전제품의 국가 표준 인증인 'GB' 시험 검사 및 인증과 사후 검사를 진행하며 국가표준 시험법을 설계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하는 기관이다. GB인증은 중국 가전제품이 획득해야 하는 필수 인증 중 하나다. 


조소현 기자 jo@ezy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